〃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와 병행 데이블 적용기

백장미꽃 2018. 4. 6. 19: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고 프로그램인 데이블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데이블 외에도 국내에 많은  CPC 회사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각자의 입장차가 있겠지만 거의모든 광고 프로그램을 전부 사용해 본것같습니다. 이전에는  PC 에서의 유입이 많아서 배너광고의 위주였다면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유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광고프로그램 또한 거기에 맞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데이블


데이블신청하기 

데이블 신청 URL


데이블의 프로그램 방식은 기존의 방식이 아닌 더많은글 보기형식으로 블로그또는 다른 블로그의 관련된 글을 위젯으로 표기하게 됩니다.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증가시킬수 있으며 머무는 시간이 증가되게 되면 네이버에게도 쉽게는 가산점을 얻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산점을 얻으면 당연히 노출관련부분에서도 이득이 발생되게 됩니다.






데이블에 가입을 하게되면 모든 블로그의 통계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페이지뷰 방문통계 광고 유형 접속 경로등 블로그의 유입환경및 통계를 같이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모든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확인할수가 있으며 클릭이 되었다면 어떤광고가 어디에서 어떤위젯으로 클릭이 되었는지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는 차후에 광고 위치등을 결정할때 데이터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가장중요한 광고 수익이 발생이 어떤정도인지..?


광고 프로그램을 하는 이유는 물론 블로그의 통계 또한 위젯의 기능등도 있지만 해당 위젯으로 과연 수익이 얼마나 발생될수 있느냐 입니다.


지금 데이블을 사용한지 약,.. 4개월정도 되어갑니다. CPC의 단가는 정산비용을 제외하고 수익으로 가져갈수 있는부분이 내가아는 국내 광고 업체중에선 가장 높습니다. 뭐그렇다고 이게 애든센스에 가깝느냐.. 그런정도는 아니고 애드센스는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국내의 다른 광고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내가경험한 업체중에서는 가장 높았다는 부분을 말씀드립니다.


▲ 클릭율은 저는 높은편이 아닙니다. 광고 위치도 하단부에 하나만 사용하는 정도이고 반응형 스킨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단부, 하단부를 적극 이용하고 반응형이라면 아마 수익을 많이 높일수 있을것같습니다.



▲ 위젯은 여러가지 형태로 있습니다. 저는 가장많이 사용하는 형태로 사용중이라 다른 위젯의 형태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사용하신다면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위젯을 설정하여 코드를 넣으면 될것같습니다.


데이블에 가입을 하게되면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데이블"의 설정에서 소스를 간편하게 넣을수 있습니다. 물론 스킨으 HTML의 설정으로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 제블로그 하단의 광고입니다. 하나는 애드센스 이며 하나는 데이블입니다. 노출되는 형태는 거의 비슷하며 광고라고 는 아래부분의 광고 주체가 표기되게됩니다.



▲ 제가 데이블을 사용하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


"반응형이아닌 모바일 스킨에서도 하단부에 광고를 넣을수 있다"

저는 반응형 스킨을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광고를 넣을때 모바일부분에대한 제약이 있었습니다. 모바일 유입자기 이렇게 많은 시점에 모바일에대한 부분을 포기하기란 어려웠습니다. 기타 다른 광고프로그램은 반응형 스킨이 아닌이상 모바일 광고를 넣기가 어려웠으나 데이블에선 모바일 부분도 적용을 할수가 있어 모바일 유입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서 수익 부분의 도움을 많이 주게 됩니다.


데이블신청하기

▲ 데이블 신청 URL

▲ 티스토리를 사용하시고 애드센스와 같이 겸용을하는 국내 광고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데이블은 좋은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