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새로운 광고 프로그램

백장미꽃 2017. 4. 21. 23:19
반응형

애드센스의 신규 광고 프로그램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알았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베타버전으로 해당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더군요.. 왜난 지금알았는지 .. 뭐 어찌되었건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사용해 보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프로그램


우선 이광고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기존 텍스트 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많이 다릅니다. 유저가 내 블로그에 글을 읽을때 비슷한 문맥을 가진 다른 글들을 추천하며 그 글들사이에 광고를 넣는 방식입니다. 차근히 하나씩 살펴봅시다.



간만에 애드센스 웹페이지에 들어가니 광고생성 부분에 "일치하는 콘텐츠" 가 추가되어서 선택을 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 컨텐츠 생성을 하게되면 2가지의 스타일과, 크기부분을 설정할수가있는데 크기는 반응형으로 하였습니다. 반응형으로 하는게 확실히 좋습니다. 그리고 이 광고 프로그램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위에 메뉴중에 광고를 넣을것인지 부분을 설정할수가 있는것으로 나오던데 이번에 없어진건지 아니면 아직 내가 할수가 없는건지는 모르겠으나 보이지가 않습니다.



▲ 해당 소스코드를 HTML 스킨에서 넣지 않고 저는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통해서 하단 부분에 넣었습니다. 왜 플러그인을 통해서 했는지는 아래부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애드센스의 정책입니다. 중요한건 아무 사이트나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있는건 아니며 이용한다고 해도 광고를 실을수 있는지 컨텐츠만 링크를 태우는 방식으로 갈건지는 구글에서 해당 블로그를 판단후에 정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 해당 프로그램을 확인하는것은 애드센스를 들어가셔서 설정 -> 내사이트 -> 일치하는 콘텐츠 부분에 들어가면 이용할수있는 사이트를 보실수가 있는데 제거를 예를들면 위에처럼 tistory.com 만 보입니다. 앞에 ansths 이라는 도메인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원래 그런것인지 아니면 광고 승인이 안나는 이유때문에 그런것인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차후에 알게된다면 이글에 추가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PC화면 적용 모습





▲ 모바일 화면 적용 모습


▲ 위에 적기는 했지만 플러그인을 통해서 해당 소스를 넣은것은 모바일 화면때문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신다면 아시겠지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웹기능을 키신다면 스킨에 수정하였을 경우 모바일에서 보이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을 통해서 넣으면 모바일wep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부분이 보입니다. 간단하게는 반응형 스킨을 하지 않아도 PC,모바일 둘다 적용이 가능하단뜻입니다. 그리고 텍스트및 디스플레이 광고또한 해당부분에 넣으면 모바일웹을 키고도 두부분다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화면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2개 연달아 나오니 정책위반부분을 확인하시고 넣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일치하는콘텐츠 부분만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