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개인적으로 만족함

백장미꽃 2018. 4. 18. 2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조금..은 기분좋게? 간만에 좋은기분으로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애드센스에서 내가 기다리던 광고 방식이 나왔습니다. 나온지는 꽤된것같은데 약.. 1주일전에야 발견하였으며 1주일간 이광고 프로그램을 적용한 후기를 간단하게 적을까 합니다.


자동광고 프로그램


자동광고 프로그램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PC버전의 광고를 하나의 소스만 넣으면 자동으로 표출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곳에 달수 없다는 부분., 그러나전 그건 개의치 않습니다. 모바일에서 출력이 되기 때문이죠 이전에는 모바일 스킨사용자들에게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고자하면 모든글의 소스를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글이 1000개가 넘는상황에서 불가능한 부분이였습니다.


그런데 이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자동광고는 총 6가지의 광고 형태를 글의 텍스트양 글의 주제에 따라 광고 위치를 자동으로 정하여 거기에 맞는 광고를 출력하게 됩니다. 모든 광고 를 넣고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 본문에 출력된 광고 모습입니다. 당연히 해당글 본문에 광고 소스를 넣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알아서 출력이 된 상황이며 그렇다고 모든 글 본문에 광고가 출려되진 않습니다. 텍스트 양이 적으면 출력을 잘하지 않는것 같으며 모바일화면에서는 출력해도 PC화면에서는 출력하지 않는경우도 있는듯 합니다.



▲ 사이드바에 출력된 모습인데. .저기또한 제가넣은 광고 위치는 아닙니다. 자동광고에서 출력한 모습입니다.



▲ 그리고 가장중요한 모바일화면 유입의 60%이상이 모바일인 현실에서 "반응형 스킨으로 가야하나.. 본문에 광고를 넣어야 하나.. " 하는 고민들을 자주했습니다. 


그럴때마다 "언젠간, 애드센스에서 본문에 자동으로 표출되게 할것이며 그때까지만 기다리자.." 하는생각으로 기다렸으며 그렇게 하여 드디어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분에 플로팅 형태로 나오는 앵커 광고또한 같이 자동으로 적용이 되어 나오게 됩니다.





▲ 하단부분에 일치하는 컨텐츠또한 자동으로 나오는 모습입니다. 


항상 PC화면은 스킨에서 수정하여 내가 원하는 광고를 위치에 맞게 적용을 했는데 항상 모바일 화면이 문제였습니다. 반응형은 하기싫고,.. 모바일스킨은 적용하고 싶은데.. 스킨을 수정할수 없어 애드센스 제약은 많고 그런 문제였습니다.



▲ 저는 자동광고 소스를 티스토리 플러그인중에 구글애드센스(반응형) 플러그인에 적용하니 PC모바일 두군데 전부 적용이 되었습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PC/모바일 플러그인에 적용하면 두군데다 적용이 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수익부분또한 자동광고를 적용한후 약 20%정도의 상승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물론 단기간이고 좀더 보기는 해야겠지만, 저는 아주 오래기다렸던 광고 프로그램인 만큼 아주 만족합니다.


그래도 보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이 최소한으로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