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지방세 자동차세 ATM기기로 간단하게 세금 납부방법

백장미꽃 2016. 10. 28. 16:37
반응형

세금걷는거 하나는 정말 잘하는나라 나는 우리나라 세금 납부 방법이 이렇게까지 좋아졌는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걷는것만 잘하지말고 배푸는것도 잘해야 할껀데 요즘 최순실때문에 정말 말많은데 세금이 더욱 내기 싫어지는 하루지만 그래도 납세의 의무가 있는지라 그간 밀려있던 세금을 전부 납부 하였습니다.

 

ATM기로 납부

 

나는 ATM기로 납부를 하는게 원래 지로의 지로번호라든가 그런정보가 있어야지 납부가 가능한줄 알았습니다. 오늘 ATM기기가서 해보니 그냥 카드만 넣으니 세금 내역부터 납부까지 원스탑 솔루션으로 가능하더군요 아무튼뭐 편리하게 납부 하였습니다. 저는 하나은행에서 납부 했으며 우리은행계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우리은행카드로 하나은행 가서 납부한개념이 되었네요

 

 

 

많이도 밀렸네요 아무튼 오늘 연차라 쉬는 날이라서 그간 밀린 자동차 검사와 세금 납부를 하기로하였네요

 

 

하나은행 ATM기기의 모습입니다. 다른은행 ATM기기도 비슷할겁니다. "지방세" 부분으로들어갑니다. 카드는 미리 넣어주시구요 저는 신용카드와 현금카드가 같이되는 카드를 넣었는데 신용으로 할건지 계좌에서 뺄건지를 묻는 부분이 나오는걸로 봐선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방세로 들어가서 "지방세 납부"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저는 본인이니 "본인납부" 메뉴로이동하고 타인납부는 지로번호를 넣어야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본인납부는 지로번호를따로 넣지 않습니다.

 

 

카드를 넣고 비밀번호를 넣으니 현재 납부하지 않은 세금과 금액이 다나옵니다. 좀.. 당황스럽습니다. 만약에 전체 납부가 아니라면 우측에 체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만 납부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납부를 다했습니다.  조금 속은 시원하네요 밀린거 내고나니 그런데 요즘처럼 세금 내기가 싫은 기간은 많이 없는것같습니다. 저는 주민세와 자동차세를 납부하였고 고지서에 ATM기기로도 납부가 가능하다는 안내 문구를 보고 해보니 생각보다 아주 쉬웠습니다.  편리하게 납부가 가능한 방법이니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