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모바일 신용대출 사이다 앱으로 한도 알아보기

백장미꽃 2016. 7. 26. 20:33
반응형

정말 세상은 빨리 변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우행을 찾아 다녀야 했는데 모바일의 급속한 발전은 대출시장에도 많은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은행대출이 아니면 고금리의 벽 때문에 많이 망설였던 게 사실이나, 이런 부분들이 모바일 대출 시장이 생겨나면서 하나둘씩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전용대출 상품.

 

이번에 모바일 대출 상품인 사이다 어플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사이다 어플은 낮은 금리와 간편한 절차 그리고 투명한 금리체계 등을 내세울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알아보니 모바일 신용대출 부분에선 55 일 만에 300 억여 원 이상의 실적을 돌파하여 중저금리 상품 브랜드에선 이미 많은 분께 인정받은 브랜드인듯합니다. 그럼 살펴보지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다"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정말 내 손안에 핀테크가 되는지 한번 보지요.

 

 

어플은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사이다 상품의 가장 큰 매리트는 아래도 적겠지만 고객 신용등급별 확정 금리로 진행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고 어플을 보겠습니다.

 

사이다 어플을 실행시키시고 "모바일신용대출" 부분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모바일 전용 대출상품이다 보니 간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바로 무서류, 당일 대출(단,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영업시간 내에 신청한 고객에 해당)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카드론 등을 제외한 일반 대출은 많은 양의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 상품은 서류 제출 없이 최대 3,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요한 2 가지가 있습니다.  사진 아랫부분에 보면..

 

"본 조회서비스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대출한도 조회하셔도 전화로 권유하지 않습니다."

 

이부분인데 대출조회 한 번 하면 신용 등급이 떨어지진 않을까,  대출받으라고 계속 전화 오진 않을까 우려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이다는 대출한도 조회를 해도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으며, Call Free 정책으로 대출 권유 전화가 없다고 하니, 조금 더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저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하는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대출신청금액 또한 입력합니다.

 

 

정보제공 동의를 하셔야 하는데 위에 부분은 필수라서 동의하셔야 하지만 아랫부분은 선택사항이라 굳이 동의하지 않으셔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동의하시면 나의 등급과 대출 한도 금액을 조회합니다. 조회 시간은 최대 2 분이며 저 같은 경우는 약 30 초가량 지나니 조회 정보가 나왔습니다.

 

뭐 생각은 했지만, 신용등급이 그리 좋게 나오지 않았네요.. 개인적으로 전세대출부터 여러 가지 상품이 이용 중인게 있어서 좋게 나오지 않을 줄 알았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금리와 최대금액이 바로 명시가 되어있어서 편리하단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의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는 "조회 결과는 대출 신청 시 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부분입니다. 조회한 금액과 실질적인 대출한도가 적게 나오는 그런 어이없는 일들이 종종 있는데 사이다는 대출한도조회에서 확인되 내용이 대출신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하니, 이용자 입장에서도 금융 계획을 정확하게 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출한도조회 화면 아랫부분에는 카드사 및 캐피탈의 등급별 금리를 보여줌으로써, 금리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원래는 보통 저렇게 나오는 게 익숙하죠.. 사람마다 신용등급이 다르고 같은 등급이어도 금리가 다르고.. 복잡한 여러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다는 등급별 금리가 정해져 있다는 사실!

 


 

위에 보시면 신용등급별 확정금리를 제공합니다.

 

1등급 6.9%

2등급 8.0%

3등급 9.0%

4등급 10.0%

5등급 12.0%

6등급 13.5%

   *연체금리 : 약정금리+12%p 이내

 

 

 

저 같은 경우에는 4 등급이니 10.0%의 이율이 적용되네요, 1 등급 같은 경우, 경우에 따라서는 은행 이자보다 더 싸게 빌 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다의 대출 상품은 최장 66 개월의 대출 기간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굳이 이용하지 않더라도 내신용도의 대출 금액 등을 무료로 조회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등급 조회에 부담이 없는 이유는 위에도 언급되었지만, 조회한다고 대출 권유 전화가 오지 않기 때문에 맘 편히 조회해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료 출처 : 여신금융협회(2016.6.30 기준)

 

여신금융협회의 홈페이지에 보면 위처럼 사이다 상품과 유사한 카드사의 카드론(장기대출상품) 이율이 나와 있습니다. 카드론과 비교했을때, 사이다의 대출금리가 경쟁력이 있어보이는데요. 기존에 혹시 카드론 쓰셨던 분들은 사이다 상품을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사이다 대출 상품 경우엔 모바일 전용상품이라서 사이다 어플을 통해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혹여나 사이다 대출 상품을 이용해서 영업사원이라고 접근하거나 개인 블로그, 카페 등에 홍보하여 대출 권유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이다는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어플에서만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사이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본 포스트는 SBI저축은행으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심의필 2016-00422 (반) ( 16.7.14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