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IR-WMK5000,IR-SB100

백장미꽃 2018. 4. 22. 21: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리버의 키포드 + 마우스 세트와 PC용 스피커 셋트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사진용량이 많은 관계로 이페이지를 읽어들이신다면 로딩이 발생될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제품은 아이리버의 제품으로 제기억으로 아이리버는 MP3를 전문적으로 만들었던 회사로 아마 다들 기억하실걸로 보입니다.


아이리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사진에 이어지는 제품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하나의 세트로 판매하는 제품이며 정확한 모델명은 IR-WMK5000 모델입니다. 가격대가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 약 26000원 정도면 세트 제품을 구매할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무선마우스 하나에 20,000원 정도에 판매가 많이 되는데 오프라인에 비하면 많이 저렴합니다.




요사진은 올릴까 말까 고민했던건데.. 그냥 올린김에 올려놓습니다.


우선 제품의 색상은 로즈 골드 색상이며 검정, 화이트, 블루 색상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BOX 사진은 따로 찍지는 않았으나 구성품은 개봉을 하시면 키보드와 + 마우스 만 딱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키포드에 키보드 커버가 들어있습니다. 아.. 정말 옛생각이 절로 납니다. 예전에 키보드 보호커버 많이 사용했었는데.. 아무튼 구성품에 같이 들어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사용하시면 커피등 이물질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키보드도 그렇고 아래 마우스도 그렇지만 전문적인 프로게이머 등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스펙은 그리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스펙에 관련되선 적진 않겠습니다. 이미지 사진위주로 적겠습니다.


그래도 알아야할 부분은 무선상품이다 보니 유효 수신거리가 10m 정도 까진 커버 됩니다. 그리고 12개의 멀티미디어 기능키를 제공합니다. 이부분은 다른 키보드들도 많이 제공하는 부분이니 별도로 적진 않겠습니다.



▲ 뒷면입니다. 높낮이 조절하는 부분은 따로 없으며 AAA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무선이고 전기가 공급되어야 하나 건전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건전지의 수명기간이 얼마정도 되는지는 는 모르겠습니다.



▲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합니다. 그냥 군더디기 없이 딱 키보드입니다.


사이즈는 439 * 128* 25


게임을 좋아하는 남성분들보단 사무실에서 여성분들이 쓰시거나 사무용도로 사용하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 키스킨을 제외하면 상당히 깔끔해 지며, 키스킨이 왜있는지는 잘알것같습니다. 청소하기가 에어샤워시키는거 아니면 조금불편할순 있을것같습니다.



▲ 확실히 아이리버에서 만들어서 키보드 타자감이 좋습니다. 이런부분이야 개개인의 차이가 있는거니깐 직접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무선 마우스


키보드와 같이 세트로 있는 무선 마우스입니다.





▲ 개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때 그립감을 가장 우선시 합니다. 버튼 누르는게 조금 불편하면 사용하는데 꽤나 신경쓰일땍 많습니다. 마우스도 크기가 너무 작거나하면 그런경우가 종종 있는데 크기는 적당해서 저에겐 잘 맞습니다.



▲ 마우스엔 DPI 조절 버튼이 있어서 2가지의 감도를 지원합니다. 마우스 감도가 잘 안맞으시면 마우스 설정에 들어가셔서 하지 마시고 DPI버튼으로 조절 하실수 있습니다.



▲ 디자인과 더불어 맘에 드는점은 마우스 휠부분이며 휠돌아가는게 저에겐 잘맞습니다. 딱딱.. 걸리는 느낌은 적고 보드럽게 넘어갑니다. 물론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와의 비교한것이니 참고바랍니다.



▲ 마우스 아래부분에 마우스의 전원을 끄거나 킬수가 있으며 아래부분을 열게되면 AAA 배터리를 넣을수가 있습니다.








▲ 이것때문에 한참 찾았습니다. 마우스 리시버.. 무선 마우스인데 USB가 있어야 하는데 BOX안에는 안보여서 한참 찾다보니 마우스 안에 리시버가 들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리시버가 작아서 분실의 염려가 많습니다. 사용하지 않는다면 마우스 안에 넣어두시면 잊어버릴 염려는 없을것 같습니다.



IR-SB100


마지막으로 아이리버 PC용 스피커 입니다. 이3개의 제품이 세트 제품은 아니고 키보드와 마우스만 세트 제품이긴하나 이스피커도 같이 있으면 그냥 세트처럼 여겨집니다.




▲ 전문적인 7.1채널이라던지 그런 제품은 아니며 보급형 제품입니다. 출력은 10W의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USB전원 공급 방식입니다.  마이크와 헤드셋 단자는 따로 지원을 합니다.



▲ 디자인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 깔끔, 그이상 없습니다. 기능또한 딱 PC 사운드 기능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리버에서 저렴한 가격에 뽑을수 있는 디자인들을 많이 신경쓴것 같습니다. 스피커도 그렇고 위에 제품들도 그렇구요



▲ 스피커 볼륨 조절 아래부분에 별도의 마이크와, 스피커 잭을 구비하고 있어서 헤드셋 사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사운드를 녹음할까 하다가 녹음하면 본연을 느끼기가 어려워서 녹음은 안하고 느낌만 적자면 아이리버가 브랜드값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운드가 아주 좋다는게 아니라 이정도의 가격대 이정도 디자자인과 이정도의 사운드 퀄리티면 좋습니다. 








▲ 전체적인 으로 보면 사운드는 보시다싶이 정면을 향하는게 아닌 사선으로 얼굴쪽을 향하게 되어있어서 사운드가 좀더 편안하게 들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 3가지가 함께 있으면 확실히 디자인은 좋으며, 1개만 있을때보단 3개의 구성이 같이 있을때가 보기 좋습니다. 사진은 음.. 모니터가 조금 안어울리긴 하네요, 





▲ 스피커의 전원 및 볼륨 버튼은 LED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가성비에 대한 기준이 상당히 높습니다. 과연 이가격에 이제품이 좋은 제품인가에 대한 부분, 가격이 높다면 아정도 가격을 받을만한 제품인가에 대한 부분.. 저역시 그런부분들을 많이 보는데 이제품은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면 아주 쓸만합니다. 일단 BOX부터 맘에들었음..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 개인적으론 집이나 사무실에서 일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그이유는 직접 써보시면 느끼실것 같으며 멀끔한 디자인과 조용한 키보드, 조잡하지 않고 필요한 버튼만 있는 마우스 .


나는 조잡한게 싫으며 깔끔한 디자인에 적당한 가격, 어느정도의 사용 퀄리티를 생각하다면 거기에 부흥 하는 제품임은 맞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본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