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메카닉 H500 사용기(스카이디지탈)

백장미꽃 2018. 4. 8. 18: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카이 디지탈 H500 모델입니다. 에누리 닷컴 기준으로 39000원 에서 44000원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이며 디자인부터 개인적으로 배그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볼려고 합니다.


H500


FPS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사운드가 중요한 FPS 게임과 상호간 소통을 위주로 하는 마이크 기능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기본 사양을 살펴보면..


7.1채널 사운드 엔진

고감도 마이크 적용

50mm풀레인지

길이조절 헤어밴드

320g

LED

LED조절 기능







BOX는 일반적인 상품과 특이한 점은 없으며 흔히 구매하는 헤드셋과 비슷합니다.



▲ 스카이 디지탈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마우스 키보드 및 게이밍 관련 멀티미디어 제품들을 판매하는 회사더군요. 



▲ 제품의 디자인은 다른 제품들과 특이하다거나 불편하다거나 아주 편리하다거나 그런부분은 따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을 즐기기 위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품의 스펙중 "풀레인지" 라는 부분이 있어서 해당부분이 어떤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찾아보니


"한개의 스피커 유닛으로 전 가청 대역 전부를 재생하는경우" 라고 적혀있네요 간단하게 헤드셋으로 출력대는 소리대역을 전부 들을수 있다는 뜻으로 보여집니다.


▲ 그리고 또하나의 스펙인 7.1채널에 대해여 적어드리면 스피커 7개, 우퍼 1개로 구성되어 입체감을 좀더 사실적으로 들려줄수가 있습니다.


▲ 배그를하다보면 상대방의 발소리의 위치를 좀더 사실적으로 위치를 들을수 있으며 저는 배린이 인지라 소리를 들어도 당황해서 죽긴하지만,, 확실히 위치에 대한 소리는 좀더 쉽게 파악할수가 있습니다.





▲ 마이크 부분이며 LED가 표시됩니다. 어두운곳에서 하게되면 좀더.. 사이버틱한? 느낌을 갖으실수가 있습니다.



▲ 헤어벤드 부분입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머리의 그립감을 최대한 맞출수 있습니다. 제가 한.. 5시간정도 연속으로 헤드셋을 끼고 게임을 해봤는데 불편한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물론 머리에 아무것도 없는것보단 불편하지만 헤드셋을 뺄때 답답해서 빼야겠다거나 그런 부분은 딱히 없었습니다.






▲ 소리조절 부분입니다. 음소거를 할수 있으며 LED 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리조절 부분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았으며 헤드셋과 컴퓨터 본체와 연결되는 케이블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이유는  사진상으로는 조금 확인이 어렵지만 헤드셋의 케이블이 쉽게 꼬인다거나, 파손된다거나 할것같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길이또한 2.2m여서 아~~~~주 넉넉하게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케이블이 가장 맘에들었음.



▲ 3.5파이 이어책으로 연결하는 방식이 아닌 USB로 연결하면 음성과 사운드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으며 연결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연결이 됩니다. 다로 뭘 설치하거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소리에 대한 개인적느낌.


저는 5.1ch은 기존에 스피커로도 써보고 다른 제품으로도 사용을 해봤으며 7.1ch제품은 처음 사용해봤습니다. 제가 이전에 베그게임을 할때 이어폰으로 연결해서 사용을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게임상에서 울려퍼지는 중점 (예 폭탄등..) 그리고 미세한 소리 소리의 위치 등이 머리속에 그려집니다.


간단하게 듣고 있다보면 "아 내주위에서 어떤게 벌이지고 있구나" 라는 부분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7.1ch제품을 한번도 사용 안해보신 분이라면 한번쯤 써보면 상당히 좋을것같습니다.







▲ 귀마개?라는 표현은 좀그렇고 .. 전문적인 용어를 몰라서 양해 바라며 하여튼.. 귀에 닿는 부분은 귀를 그대로 감싸서 다른 잡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으며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소리부분에만 집중이 가능합니다.


"순간의 샷발을 위해"





▲ LED표시 모습이며 양쪽과 마이크부분이 표시되게 됩니다. 물론 저게 싫다면 끄실수도 있습니다.



▲ 스카이 디지탈에선 H500의 별도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좀더 디테일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H500 프로그램 다운로드


▲ 머리가.... 일어나서.. 바로.... 찍은... 뭐... 그런 .... 사진 .... 양해바랍니다.




▲ 제가 년식이좀 된 사람이라 요즘에 제품들을 많이 알지 못했는데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보니 왜 겜방에서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는줄 알것같습니다. 


▲ 가격대가 비싼 부분이 아니니 게임을 즐긴다면 특히 FPS게임을 즐긴다면 7.1ch의 게이밍 헤드셋은 하나쯤 구비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게임의 다른 세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 에누리 닷컴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직접 사용후에 느낀점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