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플레이 재생방법

백장미꽃 2017. 9. 13. 23:18
반응형

스타 리마스터 리플레이재생


안녕하세용? 살까말까 고민을하다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구매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리마스터 버전은 리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내가 플레이한 기록과 상대방과의 비교영상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스타를 많이 좋아하신다면 확인해볼 사항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저는 그렇게까지 좋아하진 않아서 




▲ 게임 종료후의 화면입니다. "리플레이 저장하기"


스샷엔 없지만 저장하기를 하시면 파일명을 지정하시어 저장만하면됩니다.



▲ 저장을 하셨다면 리플레이를 보기위해선 방을 만들어야합니다. 동여상 확장자로 저장되지 않고 스타프로그램 내에서만 재생되게 확장자가 설정됩니다.



▲ 파일경로 부분을 누르시면 해당 파일을 가져올수있습니다.




▲ 세이브 파일의 정확한 파일경로는 위와 같습니다. 왜 문서 디렉토리에 만들어놨는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위에 경로로 가보시면 보이실듯합니다.




▲ 마찬가지로 스타 안에서도 파일 경로를 "Replays" 폴더로 이동합니다.



▲ 이동하시면 저장한 rep 파일이있습니다. 불러오실 파일을 불러옵니다.



▲ 인제 게임 생성만 하시면됩니다. 공개설정은 비공개로 하시고 혼자 보시는걸 개인적으로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방을 만들게 되면 관전자에 내아이디가 보이게 되고 확인을 누르시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말그대로 게임은 실행되고 나는 해당게임의 관전자가 되게 됩니다.




▲ 그리고 넓직하게 게임의 시간대별 플레이를 보시면 됩니다.


뭐 너무 간단해서 부가적인 설명은 필요 없을듯 하며.. 예전에 스타1 나왔을때 너무 하고싶어가지고 매일 새벽에 몰래나가서 4시간정액 6천원?인가 주고 다시 몰래 들어가서 잠잤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은 그렇게 하라고해도 하지도 않고 피곤하고 할생각도 없지만 가끔은 참.. 그때는 게임에대한 열정이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나이가 많지 않아 아는것이 많이없고 책임질 부분도 없고 관심사의 넓이가 작아서 그랬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은 그때의 그 철없는 행동이 그리울때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