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사람그리고나 :: 카톡 문자 자동응답앱 플런티 사용기

카톡 문자 자동응답앱 플런티 사용기카톡 문자 자동응답앱 플런티 사용기

Posted at 2017. 1. 3. 11:02 | Posted in 〃 리뷰/〃 서포터즈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2016년의 마지막 금요일인데 포스팅을 하기위헤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한해 마무리들 잘하시고 오늘 포스팅으로 달려보겠습니다. 플런티에대한 어플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인공지능 답장

 

음.. 완벽한 인공지능은 될수 없지만 어느정도의 AI부분을 가지고 있는 어플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플런티의 가장큰 목적은 하나로 보여집니다. 최대한 사람이 보내는듯하게 하여  "문자 발신의 시간을 줄이자." 이정도로 요약이 될것같습니다.

 

줄어들까요? 뭐 답은 간단합니다. 써보면 알지요 그래서 써봅시다.

 

 

다운받아봅시다. 다운 받으실줄은 다들 아시죠? 혹시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goo.gl/gZDL81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구글계정을 통하여 로그인 하였습니다. 로그인은 구글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도 가능하시고 뭐 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플런티는 단순SMS 문자만이 아닌 여러가지의 메신저에대해 지원을 합니다. 국민톡인 카카오톡을 지원하니 문자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조금더 용의 하게 사용하실듯합니다.

 

 

플런티는 어플에 어떠한것이 있는게 아니라 문자를 대신보내주는 기능을 하는 어플이다보니 로그인을 하시면 다른화면은 거의 없고 설정부분만 있습니다. 설정부분에 대한 메뉴들은 한번씩보시면 다들 아실테고 위에와 같은 기능들이 있다는것만 알면 좋을듯합니다.

 

 

나만의 답변은 필히 있어야하는 부분입니다. 아무리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하여도 60억 인구가 생김세가 틀리듯이 문자스타일또한 전부 다릅니다. 비슷할순있지만 다르죠 .. 그래서 문자 발송을 할때 추천해주는 문구가 아닌 내가원하는 문구를 직접 등록해놓고 보내셔도 됩니다.

 

 

내가 어떠한 문구를 쓰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나의 휴대폰의 문자데이터를 분석해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추천해줍니다. 제거를 한번해봤는데.. 민망할정도로 단답형을 많이 했네요 ㅜ,.ㅡ 주의 하겠습니다. 주위 분들..;

 

 

또한 나만의 답변 문구는 위에처럼 위치를 변경하실수가 있으며 문자를 직접 적으실수 없을때 상위에 포지션 시켜놓으시면 조금더 편리하게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줄부분에 뜨는 알람에대한 이미지 설정입니다. 이부분은 추가적으로 보시고 원하시는것으로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또한 한국어가 아닌다른 언어에대하여도 가능하나 들어가보니 유료입니다. 개발자분들 초청회때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한국어가 상황에 따른 단어들이 많이 다르고 존대,반말 친구,가족 등등 여러 부분에대해 언어 방식이 많이 달라서 한국어가 제일 힘들다고 하더군요 제가 생각해도 그럴것같습니다.

 

 

그러면 직접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정말 인공지능인지 아니면 예전처럼 말만 인공지능이라고 하는 제품인지 과연 기계적인 답변들을 피해갈수있는지 봅시다.

 

 

 

 

 

여기까지는 가장 일반적인 물음입니다. 쉽게는 기계적인 물음죠 나중에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기계적인 물음에 기계적인 답변도 있지만 사람이 사용하는 답변또한 보여집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ㅋㅋㅋ" 부분 약간은 장난식으로 보내지는 문자여서 답변또한 같이 받아쳐주는 답변들이 많이 보입니다.

 

 

여기서 잠시.. 플런티는 무조건 답변을 추천또는 저장한 답변만이 아니고 그상황에서 직접 작성하여 발신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팝업창 아래부분에 있는 돈봇 모드는 쉽게 답변하기 귀찮은 사람에게 자동으로 답변을 해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알림을 놓쳐서화면이 꺼졌다거나 그러셔도 핸드폰 알림줄에 문자온 부분은 플런티 알림으로 그대로 있으니 위에처럼 SMART REPLY 부분으로 추천받아 문자를 보내실수있습니다.

 

 

 

 

 

약간은 속상하거느 슬퍼하는 문자에는 동일하게 슬퍼하는 문구를 추천해줍니다.

 

 

"ㅋ"이 들어가면 밝은 문자인건 알겠는데 과연 윗사람과 아랫사람의 영역에도 가능할지가 궁금해집니다.

 

 

엄마에게 발신한듯한 문자를 해보니 어머니의 예상답변이 나옵니다. 조금은 어른스러운 문구들을 출력해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조금은 어려운? 또는 조금은먼 분들과의 대화는 어렵게 답해주기는 하지만 단답형으로 많이 나옵니다. 윗분들에게 단답이 날라가기는 조금은 어려운 사회구조라 이런부분들은 더많은 데이터들이 수집되면 좋아질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뭐 저정도 답변을 추천해주는것도 대단하죠.. 예전의 인공지능이라고 이야기하던 답변들에 비하면

 

전체적으로 플런티를 써보면 많은 부분을 사람과 비슷하게 보낼려고 하는건 맞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개개인의 성향이 너무 다른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더많은 데이터를 수집은 해야 할것같고 답변 문구가 보낸이와 많이 비슷한 부분쪽으로 갈려는 성향도 있어 보입니다. 확실한건 젊은 분들에겐 좋은 어플이 될수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플런티 안내영상중 하나이니 일상에서 어떤식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위의 영상은 플런티에 대한 설명 자료입니다.

 

본 포스팅은 플런티로 부터 소정의 경제적인 대가를 지원 받았습니다.

 

 
반응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