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서포터즈

팀뷰어 평가판만료 고민을 대체할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백장미꽃 2018. 7. 24. 23: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며칠..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다들 잘지내시는지 궁금하네요.. 오늘이 더웠다는것 조차 나중엔 추억이 되겠지만.. 아쉽습니다. . 쓸데없는 이야기는 접고 금일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적을까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거의 매일 사용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회사업무상 원격제어의 필요성때문에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며, 저희 회사에서 출시한 앱에대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스마트폰 원격제어도 자주 사용합니다. 이전에는  E사제품, A사제품,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팀뷰어 이렇게 사용을 했었는데 금일은 이름은 잘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리모트뷰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저렴한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는 워낙 유명한 제품이며, 이전 부터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해봤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또한 자주는 아니지만 팀뷰어를 이용해보았던 경험이 종종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또는 부모님집의 컴퓨터관리 등등의 이유로 팀뷰어를 이용했습니다. 원격프로그램 마다 각자의 특성이 있어서 자기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컨택하는것이 우선입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제품도 간혹 있긴하지만, 광고를 시청해야하고 기능의 제약 서버 불안정등으로 정상적으로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리모트뷰는 매력적으로 다가올수 있습니다. 


1. PC > 스마트폰제어

2. 스마트폰 > PC제어

3. 스마트폰 > 스마트폰(안드로이드)제어

4. 저렴한 비용 ( 월 2500원 1년 25000원)

5.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접속 Web방식

▲ 웹에서 모든 설정과, 관리, 통계 정보등을 한번에 확인할수 있다는것은 편리한 부분입니다. C/S방식은 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때문에 꺼려하는 부분이 많이 생기나 Web은 로그인하여 모든것을 확인함으로써 보다 간편한 원격제어 시스템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 웹에서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저는 데모계정을 이용했기때문에 얼마후 사용못하는부분이 좀 아쉽네요 web을통해 제어할 기기들의 명칭들을 확인할수 있으며 데이터는 엑셀로 출력할수가 있습니다.


라이브뷰 기능을 제공하여 연결된 PC들의 실시간 화면 을 확인 하실수 있으며, 통계, 환경설정, 결제등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환경설정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부분을 여러부분 생각한 흔적이 보입니다.


또한, 개인 프라이버시 기능이있어 외부에서 회사 컴퓨터를 제어한다면, 제어하고 있는 내용들을 다른사람이 보지 못하게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기능중에하나인 입력장치 마우스, 키보드의 사용제한을통해 다른사람이 제어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 PC가 원격제어중인 상태이면 위에처럼 알림이 항상 떠있으며 화면 아래부분도 제어중이라는 문구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조금 중요한 기능들을 살펴보면, IP와 MAC을통해 지정한 PC에서만 제어를 진행할수도 있어서 보안에 많은 신경쓰여진 부분이 보입니다. 참고로 MAC주소는 물리주소로 모든 네트워크 장비에는 MAC주소가 있습니다. 모든 제품에는 동일한 MAC주소가 없어서 MAC인증은 보다 안전하게 보안을 지킬수 있습니다.



▲ 모든 보안이 안정적이라면 제어 시작을 아주 간편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등록된 기기는 로그인을 통해 바로 제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저희 회사에서 사용하는 원격 프로그램 같은경우는 원격지에서 수락을 해줘야 접속할수 있습니다. 코드 방식이죠.. 코드를 넣어주어야 접속할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을 리모트뷰에선 옵션 사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격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업체라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어 편리한 장점으로 다가올것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뿐만이 아니라 IOS기기에서도 리모트뷰 어플을통해 제어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태블릿에서 제 컴퓨터를 제어하는 모습입니다. 


원격으로 게임을 돌린다거나 하는게 아닌이상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꼭..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집에있는 PC를 혹은 다른 기기를 접속해야하는 경우들이 생기는데 이럴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같습니다.


▲ 스마트폰 > PC 제어 영상




▲ PC > 스마트폰 제어 영상





▲ 하단부분에 제어 옵션 및 메뉴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이용하는 부분을 신경쓴것으로 보입니다.딱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는 듀얼 모니터를 이용하는데 1번, 2번 모니터를 스크린 옵션에서 선택을 해줘야 한다는 부분,  선택없이 듀얼을 그대로 지원할수 있다면 아주 좋을것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 원격제어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인 키보드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자판에서는 구현할수 없는 PC만의 자판기능을 상단부분에서 지원해 줍니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들도 해당 키를 지원을 하나 사용하는 방식의 어려움까진 아니고, 번거로움 정도가 있습니다. PC전용 키보드를 상단부분에 배치한 선택은개인적으로는 좋은 생각이라고 보입니다.



▲ 품질을 선택할수 있어서 네트워크가 안정적인곳이라면 품질을 좋게해서 제어를 할수 있습니다. 


원격은 자주 필요하진 않지만 꼭필요할 시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통신기기들이 너무 많아서 여러군데에서 자신의 일또는 정보들을 저장하곤 합니다. 


여러기기들을 서로서로 공유할수 있다는것은 리모트뷰 프로그램의 좋은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프로그램의 종류는 너무 다양하며,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해보고 내가편리한 프로그램으로 선택을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세션초과, 시간초과 등의 문제로 인해 원격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혹은 저처럼 팀뷰어를 사용하다가 대체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대체 프로그램으로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젤 좋은건 가격이죠.. 우리가 흔히 따지는 가성비 아무튼 무료로 데모계정 만드셔서 직접 사용해보고 선택하시는게 가장 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모트뷰 프로그램도 구입전 무료로 사용을 해볼수 있게 14일 무료 체험을 진행합니다. 


https://content.rview.com/ko/remote-pc-access-v

▲ 위에 링크에 가면 무료체험 데모 계정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으며 주관대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