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초보가 알아야할 메뉴

백장미꽃 2016. 12. 19. 2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많은 기대를 가졌던 한사람으로서 좋게 본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점도 상당히 있습니다. 장단점을 운운해봤자 내가 개발자도 아니고 어떻게 할수없기때문에 리니지2를 하면서 조금은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부분만 적겠습니다.

 

메뉴에서 필요한 부분

 

모든 모바일 컨텐츠가 그렇지만 우선은 어떻게든 접속을 하게끔 할려고 많은 유도를 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또한 마찬가지구요 이번에 31렙까지 키워봤는데 전직을 못하겠습니다. 전직퀘의 2번째 요일던전을 보통난이도로 돌파하는게 현재는 불가능함 현금투입없이는 아니면 상당부분 전직하지않고 오랫동안 하면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캐쉬템을 사지않고 현재한게 전투력이 3만3천인데 보통난이도를 돌려면 추천전투력이 4만3천?정도인가 그정도 됩니다. 굳이 저정도까진 아니더라도 근처에서 노력하면 될것같긴 합니다.

 

 

메뉴를 살피기 전에 기본적인 UI모습입니다. 최대한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 PC의 기분을 느끼게끔 할려고 많은 노력을한 흔적은 보여집니다.

 

 

메뉴부분입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적겠습니다.

 

스킬 - 스킬 레밸을 올릴수있습니다. 아데나와 스킬 포인트를 필요로 합니다.

룬 - 룬각인을 통해 케릭터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올릴수가 있습니다.

엘릭서 - 엘릭서또한 채집던전을통해 채집한 아이템등으로 케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올릴수가 있습니다.

 

 

아이템 부분

 

집혼석 - 집혼 석을 아이템에 박아서 아이템으 스텟을 올릴수가 있으며 집혼석 레벨을 올려서 더욱 좋은 집혼석을 만드실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에서 장착과 제거가 가능합니다.

대장간 - 대장간은 아이템의 능력을 올리는데 많은 필요로 합니다. 아이템의 레벨, 강화, 합성 등등의 기능을 합니다. 리니지도 다른 게임처럼 등급별로 있으며 낮은등급의 아이템을 최고 레벨로 업그레이드한후에 2개를 합성하여 상위 레벨의 아이템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도전 부분은 크게 중요하다기보단 보상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퀘스트 - 메인,일일,주간을 받으실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는 무조건 받으세요 내가 퀘스트 진행을 하지 않아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완료처리되어서 경험치와 아데나를 얻으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의 활동,업적 - 플레이한부분에 따라서 보상이 주어집니다. 그리 큰보상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접속 보상부분인데 처음에 들어가면 일간보상으로 보여집니다. 무조건 "월간접속" 부분으로 출근 도장찍으세요 그래야 S,R등급의 아이템을 1주일에 하나씩 얻으실수가 있습니다.

 

 

설정 부분

 

설정부분에서 중요한건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이부분입니다. 처음에 이걸잘 몰라서 접속 끊어다가 대기시간 엄청 기다리면서 다시 다른케릭 접속하고 했는데 케릭터 선택을 구석에 숨겨놓았습니다.

 

[〃 리뷰/〃 서포터즈] - 올레tv 모바일을 PDP TV와 연결하여 시청하기

위에글은 다른 내용때문에 적었는데 만약 리니지2를 TV나 컴퓨터를 통해서 하고싶다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삼성폰에대한 부분이며 sidesync를 통하여 연결 하였습니다.

 

 

 

던전은 채집던전,장비던전 은 될수있으면 도는게 좋습니다. 채집던전에서 아까 위에적은 엘릭서의 아이템을 얻으실수가 있습니다. 케릭터의 스텟을 영구적으로 올리는데 필요합니다. 그리고 장비던전은 좋은 템을 주는지는 모르겠으나 레벨업을 할수있는 연마제와 아이템을 주니 한번씩 도는게 좋습니다.

 

 

 

결투장도 할수있으면 하루에 한번씩 하세요 결투를 이기게 되면 명예점수를 얻으실수가 있고 명예점수에 따라 캐릭터의 기본 스텟이 올라갈수 있습니다.

 

아.. 그나저나 위에 적은 글보다 중요한건 뭐.. 접속이 되어야지 뭘하든지 하는데 PC게임도 아니고 접속 대기를 만들어 놓으면 잠깐잠깐 하는 모바일 게임을 어떻게 하라는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NC도 나중을보고 일부 유저가 빠져나갈부분을 생각해서 서버를 만들었겠지만 있는 유저도 답답해서 나갈 판입니다. 다음에 전직하고 여러가지 쌓이면 다시한번 적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무과금으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