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서포터즈

올레tv 모바일을 PDP TV와 연결하여 시청하기

백장미꽃 2016. 9. 27. 23: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비가와서 그런지 날씨가 많이 선선해 진것같습니다. 오라는 가을은 안오고 비오고 겨울로 갈려고 그러는것 같기도 하고 오늘은 올레TV 모바일 마케팅리더의 3번째로 모바일 상품인 올레TV모바일을 TV와 연결해서 시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합니다.

 

TV와 연동하기.

 

물론 TV와 연결하는 방법은 상당히 많습니다. 단 저처럼 제약적이신 분들은 연결하기가 힘들죠 집에 TV이 상품을 타사를 사용하다보니 유선적인 부분으로 연결하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크롬캐스트라던지 와이파이부분이나 유선이죠 그래서 유선으로 연결을 해봅니다.

 

 

 

손안의 TV라고는 하지만 어떻게 답답한 휴대폰 화면으로만 보나요 이게 일반 TV만 본다면 문제가 되지않지만 영화를 본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TV에 연결해서 시청을 하고싶죠 그래서 HDMI케이블로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제가한 연결방식

휴대폰 -> SIDESYNC(삼성 컴퓨터 연결앱) -> 노트북 -> HDMI -> PDP TV

 

이렇게 연결하였습니다. 조금 난해하죠? 논리는 이렇습니다. 휴대폰을 사이드 싱크 어플을 통하여 노트북에 그대로 송출한후 노트북에서 HDMI 케이블을통해 PDP TV로 송출합니다. 사이드싱크에 관련된글을 적었던걸로 기억해서 링크를 걸어드릴려고 했는데 보이지 않네요 차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제가한 연결방식을 차례대로 해보면 위에처럼 노트북에 마이크로5핀 단자 USB를 연결해줍니다. 당연히 노트북에도 사이드싱크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어야하며 휴대폰에도 어플이 설치가 되어있어야 상호간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선 케이블이 아닌 와이파이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HDMI케이블인데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하실수가 있습니다. 몇년전에 영화볼려고 산건데 지금까지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이네요 요즘은 캐스트 방식이라 많이 필요가 없어졌지만 그래도 가끔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HDMI케이블까지 연결하셨다면 외부입력이기때문에 TV원 리모콘으로 외부입력 부분에서 해당된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저의집같은경우엔 HDMI1 - 방송사 셋톱박스 HDMI2 - 노트북 이렇게 연결되어있습니다. TV를 어느 케이블로 송출할껀지 선택해줍니다.

 

 

연결이 된다면 위에처럼 노트북 모니터 화면에서 사이드싱크 프로그램을통해 모바일 화면을 그대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사이드싱크는 TV 용으로만 이용하는게 아니고 모바일의 여러가지 컨텐츠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 하고싶다면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TV시청을 할거기 때문에 올레TV모바일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노트북과 동일하게 TV에서도 같은화면이 송출합니다. 사운드는 TV로 출력이 되게 됩니다.

 

 

최대로 키워보겠습니다.

 

 

그럼 노트북과 TV모두 풀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하게됩니다.

 

연결이 된다면 모바일에서 만지는 그대로 마우스를 통해서 동일하게 컨텐츠를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TV로 시청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이용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가 TV에 없는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함인데 2번째포스팅에서 적어놓았지만 여러가지 컨텐츠중에 당현 영화가 최고라고 봅니다. 올레Tv의 무료영화및 통큰영화 그리고 최신영화까지 집에서 TV에 연결하여 볼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가 오늘적은 방법은 약간은 구시대적인 방법입니다. 지금은 더좋은 방법이 있으나 저희집TV모델과 TV통신사 그리고 몇가지의 제약때문에 이러한 방법으로 연결하였습니다. 저와같은 상황에 계신분들이라면 쓸만한 방법이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