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1 4

더함 노바 N553UHD VA SMART 4K 스마트 LED TV

이전에 사용하던 LG PDP TV의 패널 고장으로 인해 수리를 할수가 업어 LED TV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약.. 8년전에 구매한 LG가 77만원이였는데 이번에 구매한 55인치 제품이 40만원 입니다. TV를 구매하기전에 LG와, 여러 중소 업체를 나름 비교 하였고 이번에는 LG로 가지 않고 중소 업체를 선택하기로 하고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더함 노바 N553UHD VA SMART 4K TV 구매할때 설치를 요청하게 되면 설치비용이 따로 붙으며 저는 배송만 요청하여서 집에와서 직접 조립하였습니다. 조립은 아주 간단하며 무게또한 이전에 사용하던 42인치보다 가벼워서 옮기기도 쉽습니다. ▲ 포장을 뜯고 발받침대만 연결해주면 끝나며 바로 케이블을 연결하여 TV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 뒤에적힌 에너..

티볼리 HUD(헤드업디스플레이)3S-M7 DIY 직접 설치

안녕하세요. 티볼리 중고 구매후 이전부도 하고 싶었던 HUD(헤드업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습니다. 인터넷에 여러 제품들을 알아보다가 그나마 가격대비 적당한 제품이 있어서 구매하였고, 구매한 제품은 3S - M7 제품입니다. 티볼리 자체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들이 있어서 원래 사고 싶었던 제품은 구매하지 못하였습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을 구매할때 가장 고민이던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1. 직접 장착할수 있을까? 2. 배터리 방전이되면 어쩌지? 두가지의 걸림돌이 있었으나 최종적으로는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설치부터 합니다. ▲ 차량마다 콘솔박스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자량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으며 티볼리는 운전석 아래부분에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 보면 OBD 단자가 있으며, OBD 단자를 ..

하이패스 온라인 등록방법 명의변경 및 차량변경

안녕하세요. 금번 가지고있던 차량을 k카를 통해 판매하고 k카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였습니다. 기존에 가지고있던 하이패스가 있었으나, 중고로 구매한 차량에도 무선 하이패스가 있어서 구매한 차량의 하이패스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상으로 해당 기기를 재등록 하였습니다. 재등록은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extoll.co.kr/main.do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불 후불 카드 신청 www.extoll.co.kr ▲ 가장 처음 하셔야 하는건 등록할 하이패스를 가지고 와서 컴퓨터에 USB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전원을 켜야 컴퓨터에..

〃 IT/〃 WEP 2020.01.10

티볼리 실내등/번호판등 LED교체 DIY작업

안녕하세요. 티볼리 중고 차량을 구매하고., 소소한 DIY를 시작합니다. 금일은 티볼리 차량 실내등/번호판등/콘솔박스/트렁크/화장등 교체 하였습니다. 교체 작업은 괸장히 간단한데 화장등 뺄때랑 운전석 실내등 뺄때부러질까봐 약간 걱정하면서 뺏네요 난이도는 높지 않으니 LED로 교체하셔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시면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 운전석쪽 실내등 모습인데 커버를 탈거하면 사진처럼 전구가 나오고 해당 전구만 갈아 끼시면 됩니다. ▲ 탈거하실때는 1자 드라이버(작은거)로 해당 위치를 살짝 넣어서 조금씩 빼주면 되는데 처음으로 하다보니 약간 기스가 발생하였습니다. 기스가 발생되는걸 방지하고 싶다면 얇은천을 대고 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운전석 쪽과 중앙등쪽도 동일하게 제거해 주면 됩니다. ▲ 트렁크등과 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