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사람그리고나 :: 2019/01 글 목록

LUCIO LED컴퓨터 케이스 교체 연결 쉽습니다.LUCIO LED컴퓨터 케이스 교체 연결 쉽습니다.

Posted at 2019.01.23 22:21 | Posted in 〃 IT/〃 컴퓨터 H/W

안녕하세요. 금일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하지 않았던 컴퓨터 케이스를 변경하였습니다. 작업시간은 약1시간정도?걸린것 같습니다. 케이스는 인터넷으로 33000원 주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컴퓨터 케이스 가는것은 많은 컴퓨터에 지식이 필요한건 아니며, 맞는 부분에 연결정도만 해주면 되는거라 아예컴퓨터를 모르면 어려울수도 있지만 부품이 뭐인지 정도만 알면 간단하게 교체 하실 수 있습니다.


LUCIO 블랙 RING LED


제가 구매한 제품 모델입니다.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구매한 모델이며 제컴퓨터 부품은 아래 링크에 적혀있습니다. 





부셔지고 깨지고 난리도 아닌 컴퓨터 수년간 고생이 정말 많고 사연도 많은 케이스 입니다. 저정도 부셔질려면...음.. 약간의 짐작을 보태시길 바랍니다.





▲ 고대하던, 컴퓨터 케이스가 도착했습니다. 요금 컴퓨터케이스 답게 상단부분에 모든 스위치및 연결잭이 위치되어 있으며 USB 3.0포트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메인보드가 3.0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해당부분은 없은것으로 여기고 나머지 부분들만 연결합니다.



▲ 새로온 케이스를 뜯으면 상단부분 연결 케이블과, HDD 거치?하는거 그리고 연결 나사, 케이블 타이가 들어있습니다.



▲ 기존 컴퓨터의 복잡한구성, 신규 케이스로 조금 넓직하게 사용하기 위해 분해를 시작합니다.



▲ 케이블자체를 왠만하면 제거하지 않고 연결할려고 했으나, 어쩔수가 없는것 같으니 모든 케이블은 제거를 해주시고 재연결을 하는편이 오히려 시간이 덜걸립니다. 후에 케이블 자체도 정리를 해야하니..



▲ 보드에 연결하는 부분은 만약 모르겠으면 미리 사진을 직어두거나, 위에처럼 명칭이 젹혀져 있습니다. 명칭대로 연결을 해주시면 되고 케이블 자체는 연결 포트에 맞게끔 각자 되어있으니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위에 부분은 상단부분에 오디오 허브를 연결하는 메인보드 단자입니다.



▲ 여기는 케이스 상단에 연결하는 USB 단자





▲ 이런 형태로 연결을 하나씩 해줍니다.



▲ HDD를 간만에 컴퓨터에 연결해서 그런지 좌,우측에 거치대가 있다는것을 잊어먹고... 왜 HDD가 안맞을까.. 하는 쓸대없는 생각을 했는데.. 케이스구매하시면 들어있으니 좌우측 맞춰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요





▲ 연결을 다 하고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지 모든 포트부분은 제 역활을 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정리를 전부 하였다가 다시 뜯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 구동 테스트가 완료되면 케이블을 정리해 주면되고 보드와 모든 케이블의 연결은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1. 파워,. 데이터, 사운드, USB, 정도가 되겠네요





완료를 하였고,, 지금은 위에 컴퓨터로 포스팅을 적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어지네요..


컴퓨터 케이스 조립은 어렵지 않으나.. 혹시 모르니 해당 케이스가 가지고 있는 부품을 지원하는지.. 한번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개인저으로는 파워가 낮은 제품을 사용중이라면 케이스와 파워정도는 같이 구매하시는게 좋다고 생각 합니다.  컴퓨터 부품연결은 쉽게 생각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케이블이 맞는 위치에 연결만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튼.. 케이스 바꾸고 나니.. 왠지 컴퓨터가 빨라진 느낌이네요.. 물론 정말로 빨라진건 아닙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아베다 샴푸 인바티맨 외 5종 사용 후기 모발 관련제품아베다 샴푸 인바티맨 외 5종 사용 후기 모발 관련제품

Posted at 2019.01.17 23:20 | Posted in 〃 리뷰/〃 제품 리뷰

안녕하세요5번째 제품인것 같습니다. 최근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런지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좀더 빠지는것 같아 탈모에 좋다는 샴푸를 이번제품까지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을 조금 적을까 합니다.


모든 제품은 제가 제돈주고 구매한 제품들이며,. 인터넷에서 찾아본거, 유튜브에서 찾아본거, 주변추천 제품등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아베다 제품이며 아베다의 어떤 제품이 탈모에 좋은지는 모르고 아베다 제폼이 좋다는 추천만 받아 홈페이지에서 뒤진후 구매했습니다. 남성의 가는 모발용으로 정확한 명칭은 인바티맨 입니다.









▲ 용량은 250m인데 가격은 4만원입니다. 최초 구입시 할인을 해줘서 3만6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샴푸중에 가장 비쌉니다. 양도 적은데 정상적인 거품을 낼려면 사용량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서 약 한달 사용하니 거의 떨어졌습니다.





▲ 약한달간 사용해본 느낌은... 음.. 저한테는 좋지 않습니다. 내가 피부 뭐 건성 지성 그런부분들을 잘모릅니다. 그냥 남자용이고, 모발이 가는용도라고 해서 사용했는데 두번은 구매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제품이 좋고 안좋고는 모르겠고 그냥 일반 화학제품기본샴푸들이랑 비슷합니다. 모발이 건강해지는 그런부분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그냥 제개인적 생각이며, 제 두피와 안맞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위에 사용한 제품들을 사용해본 느낌을 각자의 가격대비, 사용기간 대비, 모발에 관련 된부분 대비 순위를 적자면..


뉴 삼푸바 > 리스킨, 리햅 > 아베다 > 클로란 퀴닌 정도로 정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개인적 생각이며, 정확한 데이터와 수치를 가지고 정한건 아닙니다. 가격대비 이샴푸가 나랑 맞는다 정도 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i7-4770 + GTX760 + 10G ram + SSD 배틀그라운드 빠른로딩i7-4770 + GTX760 + 10G ram + SSD 배틀그라운드 빠른로딩

Posted at 2019.01.06 12:30 | Posted in 〃 IT/〃 컴퓨터 H/W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내용을 적지 않을려고 하였으나., 이번에 로스트아크 게임때문에 기존 HDD 에서 SSD로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배그를 혹시나해서 접속을 해봤더니 아주많은 성능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SSD의 성능 향상


배틀 그라운드 게임을 기존에는 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1600해상도의 옵션을 많이 낮춰야 그나마 로딩이 진행되어서 잘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SSD로 변경후에 아주 빠른 로딩 속도를 보여줍니다.






아래의 영상에 로딩영상을 올려놓긴 했는데 아래 영상은 모든 옵션을 중간으로 하고 1920해상도의 전체 창모드로해서 게임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제가 로딩속도가 빨라졌다고 적는이유는 위에도 언급을 했지만 하드디스크만 SSD로 변경한 상태여서 그렇습니다. 저처럼 배그 로딩때문에 많이 느렸던 사람은 한번 SSD로 변경하는걸 검토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제 컴퓨터의 사양입니다.


i7-4770 + SSD(이번에 구매) + 10G ram + GTX 760 입니다.


SSD로 변경하기 전에는 어떤 정도였냐면, 최초에 대기방에서 입장을 하게되면 60초 카운터가 진행됩니다. 그것도 지나서 로딩이 끝나지 않아 낙하산이 비행기가 끝나는 지점에서 떨어지는 과정에 로딩이 끝나곤 했습니다. 그리고 밀베나 사람이 많이 내리는곳에서는 거의 게임을 할수가 없을정도로 렉이 발생했는데 그런부분이 전부 사라졌습니다.


최초 60초 카운터도 카운터 시작하기전에 로딩이 끝나있습니다.



▲ SSD로 변경하고 1920해상도에서 녹화한 부분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녹화를 동시에 진행했는데도 저정도이면, 녹화없이 게임만 진행할때는 상당히 부드럽게 진행됩니다.


▲ 배틀그라운드 유저시라면 SSD를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아이코스 부천 서비스 센터 방문기 심지부러짐아이코스 부천 서비스 센터 방문기 심지부러짐

Posted at 2019.01.05 11:07 | Posted in 〃 나의 이야기

아이코스 새해 첫날부터, 아이코스 심지?가 부러져서 A/S를 받고 왔는데 사용하시는분들에게 잠시 도움이 될까하여 적습니다. 아이코스 연결하는 부분에 심지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사용하다보면 찌꺼기가 많이 끼게 되서 청소를 자주하는데 면봉으로 조금 닦다 보니 바로 부러지네요.. 


저는 부천 아이코스 A/S 지점에서 받고 왔습니다. 정확히는 아이코스만 하는것은 아니고 필립스 서비스 센터입니다.




부천 아이코스 서비스 센터





▲ 이부분이 갑자기 부러지는 바람에 한 2틀정도 연초를 태워봤는데 아.. 그 탄냄새 때문에 이젠 연초를 못태우겠습니다.



▲ 이걸 어찌하나 고민을 하다가, 회사 사람이 1회는 무상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여 서비스센터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 위에 지도에 있는 곳으로 가면 3층에 필립스라고 적혀져 있고 해당부분이 아이코스 서비스 센터 입니다. 참고로 주차는 1시간 무료로 진행하며, 저는 아침 9시에 바로 갔는데 저보다 먼저온분이 1분계시더군요


수리는 약.. 10분정도면 끝납니다.




▲ 아이코스 1년무상보증으로 교환한 상태이며, 2회부턴 유상으로 변경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센터에서 잠시 들은 내용인데 아이코스를 리스 형식으로 판매하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월 1만원정도를 내고 임대형식으로 사용하여 문제가 있을시 서비스를 받거나 교환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뭐 그런 서비스.. 그런데 너무 비싼것 같아 그렇게는 사용 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