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 이거 편리하고 좋네요

백장미꽃 2016. 7. 24. 18:58
반응형

왜난 이걸 할생각을 안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존에는 버스 지하철등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지갑에있는 교통카드를 가져다가 대고 다시 지갑을 넣고 이런식으로 이용을 했었는데 요즘 대중교통을 탈일이 더욱 많아져서 방법을 찾다가 티머니를 이용하는데 편리합니다.

 

티머니 이용기

 

티머니는 뭐..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있고 많이 사용도 했지만 신용카드로 많이 교통카드를 이용하면서 사용을 안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티머니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을 해보았는데 좋습니다.

 

 

위젯으로 꺼내놓은 티머니 어플입니다. 등록이후에 꺼내 놓아서 우리카드가 보이고 잔액이 보입니다. 원래는 삼성페이로 등록해서 사용할려다가 삼성페이는 우리카드 등록이 안되어서 티머니로 등록했습니다.

 

 

카드 등록을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3만원이 충전이 됩니다. 간단하게 내카드의 한도에서 3만원이 충전이 되는것이며 24시간이 지나면 그전날 얼마를 사용했건 다시 3만원이 재충전이 됩니다. 고로 매일매일 한도 3만원이 충전이 되어있음 .. 물론 모든카드가 3만원인건 아니고 카드에따라 5만원이 충전되는 카드도 있습니다.

 

 

등록할수있는 카드 종류들입니다. 저기에서 등록하고자하는 카드를 등록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티머니를 이용한다고 하여 추가적인 수수료는 따로없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를 이용한 금액에대하여 위에처럼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후불형이 아닌 선불형으로 변경하실수도 있으며 등록한 카드또한 언제든지 변경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용 내역은 기본이죠? 당연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티머니를 등록하시면 항상 NFC가 켜져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걸 24시간 켜놓는다고 하여 배터리소모가 많거나 그런것은 아니니 부담이 없을듯하며 그것조차 부담되신다면 꺼두셨다가 이용하실때만 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대폰 케이스에 교통카드를 넣는다던지 그런거 없이 그냥 휴대폰으로 등록하고 또한 충전하고 그런부분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네요 왜난 이 간단한 레어템을 모르고 매~~~~~~~~~~~~~~~~~~번 지하철 탈때마다 가방에서 지갑을꺼내고 넣고 하는걸 반복했는지 제가 한심스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