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윈도우10 화면 밝기 조정방법 nvidia DimScreen 조정

백장미꽃 2016. 5. 8. 20:29
반응형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모니터를 변경하고 모니터 밝기를 조절좀 할려고하는데 왜이리 안되는지.. 아예모니터쪽 버튼들이 실행이 안되는건지 윈도우10에서 안되는것인지는 모르겟으나 모니터로 하는것은포기하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딤스크린프로그램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우선 nvidia

 

저는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이므로 당연히 엔비디아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측하단에 보시면 실행중인 엔비디아 아이콘 보이시죠? 저부분에서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제가 스샷엔 안찌거 놨는데 저아이콘에서 우측누르시고 "nvidia 제어판" 메뉴가 있을겁니다. 그부분으로 이동을하시면 됩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시면 위에처럼 "바탕화면 컬러 설정 조정" 메뉴가 보입니다. 이부분으로 이동하시고 화면에 "NVIDIA 설정 사용" 메뉴에 체크하시고 밝기를 조정해주시면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두번째방법 DimScreen

 

우선 딤스크린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위에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그냥 실행시키시면됩니다. exe 파일이니 별다른 설치는 필요 없습니다.

 

 

실행시키시면 엔비디아와 마찬가지로 위에처럼 아이콘이 보입니다.

 

 

 

 

위에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면 화면밝기의 %를 지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유는 모르겠으나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하고 모니터를 다른 중고 모니터로 바꿨는데 밝기 조정이 안되어서 위에 2가지 방법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물론 모니터 고장일수도 있으나 원인은 모르겠고.. 해결방법은 위에처럼 하시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