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이유없는 컴퓨터 버벅거림 작업관리자확인사항

백장미꽃 2017. 4. 11. 20:06
반응형

디아블로를 하는데 컴퓨터가 미친듯이 버버벅 댑니다. 하드코어 케릭이다보니 위험한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도대체 뭐가 CPU를 이렇게 써대길래 컴퓨터가 이리 버벅 대는것인지 찾아보기로합니다.

 

뭐 때문에 이렇게 열심히 일하니..?

 

제컴퓨터는 윈도우 10입니다. 이 이하버전에서도 윈도우는 자동업데이트가 켜져있으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기때문에 그럴때 가끔 많이 버벅대곤 하나는데 이번엔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는지하여 찾아봐도 업데이트는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작업관리자를 켜봤습니다. 작업관리자 키는것은 아시죠? 윈도우 시작줄에서 우측마우스 누르시면 바로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키자마자 CPU의 열일하는 모습70%의 가동율을 보입니다. 아래는 90%가 넘는 가동율을 보이기도 합니다. 도대체 뭔일을 열심히 하나 들어다보니 하나는 WMI Provider Host 백그라운드로 이부분이 엄청난 실행양을 보입니다. 해당 부분의 기능에 대해 정확히 몰라 찾아보니 윈도우 업데이트관련 작동 프로그램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해당 백그라운드는 그대로 두기로함. 시간이 지나면 해당 프로그램의 CPU점유율은 사라집니다.

 

 

두번째로 잡아먹고있는 프로그램 TouchEn nxWeb 보안프로그램입니다. 보안 관련 사이트를 접속할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인데 저게 뭔데 지금 보안 사이트를 들어가고 있지도 않은데 열심히 구동중인것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재설치를 하더라도 우선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기로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위에 해당되는 프로그램을 전부 삭제합니다. 약 4~5개의 프로그램으로 설치가 되어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한다하여 컴퓨터에 문제가 되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방문할때 자동으로 재설치에대한 안내가 나오니 그때 재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삭제후에 작업관리자를 보니 음.. 만족합니다. 인제 컴퓨터가 오바해서 일을 하지는 않습니다. 내가 하고자했던 디아블로 게임도 정상적으로 구동을 하구요 제컴퓨터 CPU가 i7-4770 모델인데 가끔 너무 열심히 일을 합니다. i7오랜기간 써보지만 저처럼 한가지의 프로그램등을 집중적으로 사용하시는 부분이 많다면 i5 모델류가 더욱 좋은듯합니다. 괜히 i7산것같은 느낌.. 뭐.. 그게 중요한건 아니구요 컴퓨터가 아무 이유없이 하드디스크를 열심히 돌리면서 CPU를 가동 중이라면 한번쯤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