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삼성 갤럭시S6 마시멜로 잠금화면UI 굿락(Good Lock)

백장미꽃 2016. 4. 30. 16:16
반응형

갤럭시s6 사용자 입니다. 이번에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삼성의 잠금화면및 상단부분 UI등 몇가지를 수정할수있게 어플이 나왔습니다. 저는 몰랐는데 아는 분이 알려주셔서 업데이트 해봄..

 

Good Lock 

 

이어플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현재 검색되지 않는걸로 봐서는 삼성 앱스토어 에서만 다운이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 앱스토어에서 위에처럼 굿락을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어플 다운후에 실행시키시면 기본적으로 3가지의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자  UI는 "루틴 목록" 부분에서 설정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루틴목록으로 우선 들어가 보겠습니다.

 

 

루틴은 기본적으로 2가지를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기본 - 휴대폰의 기본UI설정입니다. 말그대로 언제어디에서나 사용할 기본UI로 보시면됩니다.

루틴 추가 - 루틴 추가를 통하여 내가 원하는 장소 또는 내가 원하는 시간이 되었을때 자동적으로 미리 설정해놓은 UI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예로 회사에 가면 조금 어두운쪽으로하고 퇴근하면 밝게 한다던지 그런식으로 원하시는 방식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화면 처럼 시계부터 여러색상 그리고 적용범위등을 지정하실수가 있습니다.

 

 

 

UI설정 정확히는 루틴 추가하는 모습입니다.

 

 

 

고급설정부분에는 뭐 특이한 부분은 없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순서 효과나 블러효과.. 블러효과는 실행창을 내리면 뿌옇게 표현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잠금화면에 들어가면 자금화면 터치시에 보여지는 효과 부분들인데 조금 중요한것은 위에 "루틴 색상 적용" 이부분이 있습니다. 저걸 켜놓게 되면 잠금화면 배경이 루틴 색상과 동일하게 보여지니 저부분을 꺼주시는게 좋습니다.

 

 

실행 창또한 조금더 깔끔하게 바뀐 UI 입니다.

 

 

잠금화면도 많이 바꼈지요? 특히 시계부분을 상세설정은 아니지만 루틴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한게 좀더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전화와 카메라만있던 잠금화면 빠른실행에 내가 원하는 메뉴등을 집어 넣을수도 있고 빠른 실행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실행중인 앱또한 위에처럼 조금더 보기쉽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굿락 어플을 통해서 삼성폰을쓰신다면 기본적인 UI를 변경하실수 있으니 마시멜로 업데이트후에 필요하시다면 받아서 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마시멜로하고나서 뭐 크게 변화된게 안보이니 이것까지 하신다면 좀더 많은 변화를 보실수 있을듯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