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블로그 로고만들기 사진 배경 투명하게만들기 pixlr 픽슬러

백장미꽃 2015. 12. 26. 15:24
반응형

토샵이 어려운분들에게

 

저처럼 포토샵이 친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만지기가 상당히 어려운데 더군다나 프로그램도 사용을 해야하구요 그런분들이라면 픽슬러란사이트를 통해서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https://pixlr.com/editor/

위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사진편집을 할수가 있습니다.

 

오늘 만들어본것은 블로그로고등을 만들때 원형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어것은 보통의 프로그램에서 원형으로 잘라도 사각형으로저장이돼어 배경이 흰색으로 나옵니다. 이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새 이미지 생성으로 들어갑니다. 접속하시면 바로 나오니 새이미지 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안나오신다면 파일의 새이미지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간단히 배경을 만들어 줍니다. 배경을 만들때는 내가 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배경보다 당연히 크게 만드시면 됩니다. "투명" 부분에 체크를 하시고 만드시면됩니다.

 

 

투명 배경을 만드시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레이어 -> 이미지를 레어어로 열기" 부분으로 이동하셔서 편집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위와같이 이미지를 불러들이시고 좌측 메뉴에 먼지털이처럼(네모로 선택도어있는부분) 생긴부분을 클릭하시고 없애고자하는부분을 클릭하시면됩니다. 그리고"del"키를 누르시면 원치않는 배경이 사라지게 됩니다.

 

 

내가 없애고자하는부분을 다편집하셨으면 저장을해주시면 됩니다. 저장하실때는 PNG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원본 그래픽이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아이유의 얼굴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투명 배경으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만약 원형을 자르고 싶다면 미리 포토스케이프나 그런 프로그램으로 원형을 만든후에 저장하시고 그파일을 픽슬러로 불러오셔서 네모에 흰바탕부분만 없애주시면 원형만 남고 투명 배경이 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