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컴퓨터 (MAC)인증 방식의 인터넷이 안될때

백장미꽃 2015. 10. 15. 10:17
반응형

MAC 에대한 이야기 


 

MAC부분에 대한 내용을 조금 적어볼껀데 우선 지식이 약간 미흡한 상태로 조금은 틀릴수 있습니다. 그부분은 이해해주세요 우선 MAC이라는것은 모든 네트워크 장비 (컴퓨터, 공유기, CCTV, IPTV, 등등등...)의 물리적 주소입니다. 해당 장비만 가지고 있는 하나의 주소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가끔 이런경우가 있습니다. A라는 컴퓨터를 인터넷에 연결해서 사용을 하다가 컴퓨터를 하나더 추가하게되어 공유기나 어떠한 장비를 연결하였는데 인터넷이 되지않는경우 그러다가 다시 A라는 컴퓨터를 연결했을때는 인터넷이 되는경우 이런경우는 MAC인증방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흔히 KT에서 이런 부분이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한방법은 KT에 전화하셔서

 

"MAC 초기화 해주세요"

 

이렇게 해주시면됩니다. MAC초기화는 A라는컴퓨터가 아닌 다른 장비를 연결할것이니 새로운 장비의 새로운 MAC을 받어라 뭐 그런뜻으로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은 MAC을 다른장비에 옮기는 방법입니다.

 

 

 

선 A컴퓨터의 MAC을 확인합니다. XP나 7, 그리고10 모드 실행창에 "CMD" 라고적으시면 Dos화면으로 이동하실수가 있습니다. 로컬영역으로 이동하셔도 되나 그낭 cmd가 가장 간단합니다. 위에처럼 명령 프롬프트로 이동합니다.

 

 

리고 커맨드에서 "ipconfig/all" 이란 명령어를 적으시면 해당 컴퓨터에 있는 네트워크 어뎁터에 관련된 정보를 모두 보실수가 있습니다. 위에 화면에 보시면 IP주소부터 전부 나오는데 "물리적주소 = MAC" 로 보시면 됩니다.

 

리고 그옆에 있는12자리의 영문 숫자 조합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그대로 내가 A라는 컴퓨터 대신 연결할 장비에 넣어줍니다. 그러면 인터넷회사에서는 "아A컴퓨터가 다시 연결되었구나 IP를 할당해줘야지" 이런식으로 인식이 되어서 다른 네트워크 장비에 인터넷을 주게 됩니다. 간단하게 다른 네트워크 장비를 A 컴퓨터로 인식을 하게 되는겁니다.

 

물론 모든 네트워크 장비가 MAC주소를 변경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가능한것도 있고 불가능한것도 있습니다. MAC인증방식의 인터넷인데 인터넷이 안되신다면 이런식으로 해결이 가능하며 가장 이상적인것은 해당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시는게 가장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