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달기 및 이미설치 해결방법

백장미꽃 2015. 8. 27. 16:20
반응형

이웃 커넥트 티스토리 연결


 

네이버 블로그의 좋은점중에 하나가 이웃을 손쉽게 맺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네이버의 회원가입수가 아주 많아서 가능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에는 이웃 이라는 매개체가 있는데 이부분을 티스토리에 응용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필히 있으셔야지 가능합니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위에 링크는 아래 페이지의 링크인데 네이버 이웃 커넥트의 위젯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처음에 이웃 커넥트를 만드는건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링크로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고 내가 원하고자 하는 부분을 설정해 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에 퍼올 생각이니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로 이용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및 스타일 색상 등등 전부다 적용하시고 퍼가기를 누르시면 HTML 소스를 퍼가실수가 있습니다.

 

소스를 그대로 복사하셔서 아래처럼 넣어줍니다.

 

 

티스토리의 관리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서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 -> 소스 입력 이렇게 해주시면 이웃 커넥트를 만드실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처럼 처음 만들때는 그래도 쉽게 적용하면되나 위젯을 삭제하고 다시 퍼올려고하면 위에 링크에서 도저히 나오지가 않습니다. 이것때문에 많이 해매었습니다.

 

 

소스를 다시 퍼올려고 하면 위에처럼 "이미 이웃커넥트 위젯을 설치하신 블로그입니다." 문구가 나옵니다. 설치한 블로그라는건 알겠는데 나는 소스를 다시퍼오고 싶고 퍼가기를 아무리 눌러도 위에 문구만 나오게 됩니다.

 

소스를 다시 퍼오는것을 적을껀데 참고로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개설은 되어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에도 이웃 위젯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웃관리" 부분으로 이동

 

 

이웃관리 들어가시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환경설정 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웃커넥트 관리하기"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신후에 "위젯관리" -> " 코드재발급" 부분으로 가시면 HTML소스를 재발급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몰라서 한참을 해매었네요 알고나면 아주 간단한것을..

 

http://section.blog.naver.com/connect/ViewMoreBuddyPosts.nhn?blogId=ansths

 

그리고 위에 링크는 코드재발급을 받는 부분인데 제 이웃 커넥트가 아닌 각자의 이웃 커넥트로 링크를 걸어드리고 싶었지만 그렇게는 안되는것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있으시다면 위에처럼 그냥 차례대로 하시고 없으시다면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제 블로그의 이웃관리 페이지인데 거기에서 로그인하시고 한번 잘찾아보시면 될듯합니다. 더 자세한것은 다른 계정이 없어서 로그인을 못해본 관계로 더는 적지 못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