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인터넷이 안되요 컴퓨터 테더링 이용방법 D-Link 리피터모드

백장미꽃 2015. 2. 14. 22:17
반응형

 인터넷이 안될때 긴급 복구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팁이라면 팁이고 약간은 간단하면서 인터넷이 안되고 급하게 PC인터넷을 써야할때 사용하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휴대폰의 테더링을 이용하면 다른 무선랜이 있는 다른기기에서는 휴대폰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선이 없는 일반 데스크탑에서는 받을수가없습니다. 이것을 일반데스크탑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단, 데스크탑이 연결되어있는 공유기가 유무선 공유기여야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입니다. 인터넷이 안되서 접속을 해보니 원선이 죽어있더군요  보시면 외부IP쪽에 계속 웨이팅이라는 문구가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원선에서 인터넷을 공유기가 못받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이것을 테더링을 이용하여 원선을 제외하고 인터넷이되게 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디링크 공유기뿐만이 아니고 요즘 많이 사용하는 아이피타임 또한 이런기능이있습니다. 디링크는 리피터라는 이름으로 되어있으며 제품마다 이름은 다를수있습니다. 이기능은 간단하게

 

무선으로 오는 인터넷신호를 공유기가 무선으로 받아서 다시 뿌리는 겁니다. 간단하게  무선 WAN으로 보시면 됩니다. 모뎀에서 나오는 인터넷선이 아닌 무선으로 오는신호를 WAN으로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유기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공유기에 접속하시면 리피터모드가 있습니다. 다른 공유기는 명칭이 다를겁니다. 하지만 메뉴에 들어가보시면 거의 비슷하니 찾기는쉬우실거고 아마 무선WAN으로 되어있을 확율도 많습니다. 일단 디링크를 예로 하면 리피터 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휴대폰의 테더링을 켜줍니다. 단 주의하실것은 데이터가 많이 남거나 무제한인 분만하세요 잘못하면 요금 폭탄 맞으실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데이터가 소모되는것을 계속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테더링을 키셨다면 무선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주변에 있는 여러 무선들이 잡힐거고 내휴대폰이 검색되는지 확인하시면 되고 안드로이드폰같은 경우는 위에처럼 무선이 잡힙니다. 기본은 무선이름을 바꾸셨다면 바꾼 이름으로 잡히게 됩니다.

 

 

검색을 하셨다면 선택을하시고 무선 보안방식을 선택하는데 테더링을 키실때 보안을 하셨다면 보안한 비밀번호를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넥스트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약 1분정도 재부팅이됩니다.

 

 

재부팅이 되고 휴대폰에 보시면 기가가 연결된것이 보일것이며 우측에 보시면 Ping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노 정상적으로 나가는게 보일겁니다. 이러면 휴대폰 데이터를 통하여 인터넷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연결은 됬는데 안되신다면 공유기만 한번 리부팅을 해주세요

 

 

그래도 생각보다는 할만하더군요 이런식으로 전부 연결을 하셨다면 테더링 어플에서 사용하실때는 테더링 키시고 안할때는 꺼주시면 필요할때만 사용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은 A/S를 받으시고 하면 됩니다. 어려운건아니니 간단할겁니다.

 

 

 

 

테더링을 꺼보는 영상입니다. 보시면 테더링을 끄게되면 컴퓨터의 인터넷이 끊어지게 됩니다. 이말은 즉 휴대폰을 통하여 컴퓨터가 인터넷이 되고있다는 논리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