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글자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한글과 프로그램

백장미꽃 2013. 7. 30. 17:57
반응형

글자수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포스팅이라던지 어떠한 문서작성들 하실때 지금까지 적은 글자의 수를 확인해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일일이 글자수를 새보기도 힘들고 여러가지 방법이있습니다. 그중에서 2가지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글자수세기_프로그램.exe

 

글자수세는 프로그램입니다. 첨부파일 받으셔서 실행을 시키실수가있습니다.  그럼 실행을 시켜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좌측에 공백수 체크하는부분이 있는데 말그대로 스페이스바로 띄어쓰기를한곳을 포함시킬껀지에대한 물음입니다.

 

자동으로 세기는 체크해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세고싶은 글을 복사하셔서 붙여넣기를 하시고 세봐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733자라고 문구가 나옵니다. 아주간단하죠? 이방법말고도 하나가 더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설치하기싫고 하신분들은 한글 프로그램으로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테스트한 버젼은 한글 2007버젼입니다. 실행시키시고

 

 

 

 

프로그램 실행시키시고 본문에 확인하고싶은 글자를 붙여넣기를 하십니다. 하시고 나서 파일 -> 문서정보 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정보가 나옵니다.

 

 

 

그러면은 글자수가 355자 줄 문단 등등 정보가 나옵니다.  이건 간단하게 한글로 확인하실수있는방법입니다.

 

우선 이번에 알려드린거는 2가지 방법이고 입맛에 맞는대로 프로그램을 받으시던지 아니면 한글 문서로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가끔 문서 작성하실때 글자수 확인해야하는 애로사항이 가끔생기는데 이런방법으로 확인하시면 좋으실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