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히 움짤 만들기 GIF파일

백장미꽃 2013. 7. 25. 15:18
반응형

 

 

 간단히 움짤 만들기 GIF 파일


 

동영상을 올리기는 용랭이 너무크고 사진은 너무 단순하고 할때 많이들 만드실겁 만드실겁니다.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히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셔야합니다.

 

 

2013/06/27 - 사진합치기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악성코드없음!!PhotoScape

 

없으신분들은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받으실수있습니다. 일단 움짤을 만드실려면 사진파일이 있으셔야겠지요? 사진파일은 뭐 동영상 캡쳐를 하시던지 스크린샷을 하시던지 편하신걸로 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테스트로 걸스데이 뮤직비디오의 한부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4장을 스크린캡쳐를 하였습니다. 걸스데이 누군지는 모르겠네요..;;

 

 

 

캡쳐를 하셨다면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에서 "GIF애니메이션" 메뉴가있습니다. 그부분으로 들어가셔서 좌측에 사진파일이있는 경로를 지정을하시면 사진목록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움짤에 넣을 사진들을 상단부분으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차례대로 그리면 재생이되는데 기본적으로 0.5초 간격으로 넘어가게 되어있습니다.

 

 

 

 

시간은 우측에 표시시간 변경 부분에 들어가셔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안내 문구에도 나와있듯이 표시시간에 입력하는 숫자는 1/100 초입니다. 잘생각하셔서 넣으시면 됩니다. 이번에 테스트로 만든거는 0.7 초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거는 완성된 모습입니다. 동영상 프로그램에서 캡쳐를 한게아니고 윈도우 캡쳐도구로 캡쳐를해서 사진 사이즈가 다 틀리네요 그래서 엉성합니다. 캡쳐도구로 하시지마시고 스크린샷이나 동영상프로그램에서 캡쳐하는 걸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만든거니깐 저처럼 하시지마시고 근데 이분이 누군지 유라?인가요? 아무튼 모르겠습니다. 누군지는 ..

 

여하튼 이런식으로 움짤은 만드실수있습니다. 간단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