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식기행

부천상동 순대국 찹쌀 순대

백장미꽃 2014. 10. 24. 21:36
반응형

순대국이 먹고싶은날


 

순대국이 먹고싶어서 부천 상동의 순대국을 갔습니다. 물론 제가 아는곳은 아니고 아는분께서 아시는곳인데.. 결론은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순대국에 막걸리를 먹으니 조금 빙글빙글.. 해지면서 좋습니다. 상동에 순대국집찾으신다면 한번쯤가서 맛보시는것도 좋을만한 가계입니다. 위치는 현대백화점 근처에 있으니 아래 지도를 보시면 찾기가 쉬을듯합니다. 

 

 

 

일단 이집에서 순대국뿐이 못먹어봐서 다른것은 모르겠고 가계의 간판입니다. 만두집 옆에있으니 금방보입니다. 중앙공원 사거리 근처임

 

 

순대국은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 순대국 - 6000

옛날 시골 순대국 - 6500

고추장 얼큰 순대국 - 7000

 

제가 먹은것은 얼큰 순대국임

 

 

 

 

 

기본찬들입니다. 기본 반찬들은 깨끗하게 잘나오는 편입니다.

 

 

깍두기는 기대는 안했는데 맛있는 편입니다. 역시 순대국집은 깍두기가 맛있어야함

 

 

 

 

 

얼큰 순대국입니다. 그리 맵지도 않고 적당하게 매운정도?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고기들은 먹기 부담스럽거나 하지않고 먹기 좋습니다. 순대국에 최대 약점중에 하나인 비랜내는 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비린내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됨

 

 

이게 맛보기 수육이였던가.. 하여튼 5900원 짜리입니다. 뜨겁게 달궈서 오기때문에 따듯한 기운을 조금더 오래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수육 고기또한 느끼하거나 그러지 않으니 여성분들도 편하게 드실수 있을듯합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순대국 한그릇하면 음.. 좋아지지요.. 부천에 거주하신다거나 상동쪽에서 순대국 찾으신다면 한번 드셔보실만 합니다.

 

참고로 제가 적은건 얼큰 순대국이고 다른 종류의 순대국은 안먹어봐서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단점이 있다면 밥이 약간 질은 밥이라서 순대국의 국물을 조금빨리 없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밥만 조금 된밥으로 하셨으면 좋겠음.. 개인적인 생각으론..

 

 

 

 

 

[〃 음식기행] - 부천 최고의 순대국과 국밥맛집 인하순대

 

[〃 음식기행] - 설악추어탕 미아점 순대국으로 숙취해소하다

 

[〃 음식기행] - 역곡 남부 한모둠 설악추어탕집 순대국은먹을만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