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무료 네비게이션어플 엠엔소프트 맵피 통신사상관없음

백장미꽃 2014. 6. 5. 16:59
반응형

무료네비게이션

 

저는 차량에 네비가따로없어서 휴대폰 티맵으로해서 사용을합니다. 티맵뿐만이 아니고 KT는 올레네비 LG도 자체 네비가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에 엠엔소프트에서 무료로 맵피 네비를 배포 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이상품의 가장큰특징은 일단 다음이랑 같이 진행이된다는점과.. 무료라는것.. 더욱이 모든통신사고객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용량은 기본이 24m이고 어플내에서 지도를 같이 다운받으시면됩니다. 지도는 160M 정도 되었던것 같습니다. 모든 통신사 무료라는 말을 믿고 써봅니다.

 

 

네비를 실행시키시면 화면 상단부분에 검색할수있는곳이 있습니다. 일반네비이서 통합검색과 같은 부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명칭검색은 저부분에서 하시면 우측처럼 목록이 나옵니다.

 

 

검색을 하시게되면 좌측화면 하단부분처럼 기본적으로 두가지의 경로로 알려주며 경로검색은 옵션에서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안내를 시작해보면 일단 화면 UI는 일반 네비들이랑 크게 달라보이지는 않습니다. 속도와 길안내 차선안내 남은거리등등 그리고 유가정보까지 UI는 보기좋게 잘되어있는듯합니다.

 

 

네비화면은 나침판 모양을 누르시면 화면을 3가지 모드로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3D화면으로 하실수도 있고 북쪽고정화면으로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은 경로안내중이 아닐때 좌측하단을 누르시면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환경설정에는 통합검색이 없으며 주소검색만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검색과.. 주변검색은 여타 네비와 제공하는정보가 비슷합니다.

 

 

다운로드 받을수있는메뉴가 있는데 지도와 교통정보를 다운받으셔야합니다. 교통정보를 받아야 실시간이 적용됩니다. 근데 교통정보를 보는화면은좀 불편합니다. 일일이 어느도로나 지역을 골라야만 볼수가 있습니다. 지도얩처럼 줌인으로 볼수있게 변경되기를 바래봅니다.

 

 

설정부분을 들어가는것은 지도화면 좌측하단을 누르시면후 좌측에 메뉴가 나오면 맵피로고옆에 톱니바퀴모양이 있습니다. 그부분을 누르시면 위에처럼 환경설정을 들어가실수있습니다. 이메뉴도 일반네비와 비슷합니다. 차량의 디자인과 경로탐색조건 그리고 기본적인 차량정보등을 입력하실수있습니다.

 

일단 통신사 네비가 아니고 네비게이션전문회사에서 나온제품이고 무료로 배포를 한다고하니 알뜰폰이나 통신사가아닌 테블릿이나 여러 안드로이드 기반제품들에서 인기를 끌수있지 않을까싶습니다.

 

[〃 IT/〃 모바일 H/W] - LG 옵티머스 G3 스펙과 진화한 카메라기능 및 가격

 

[〃 IT/〃 어플] - EA 리얼레이싱3 Real Racing3 레이싱게임의정석

 

[〃 IT/〃 어플] - 휴대폰 연락처 백업및 가져오기 네이버주소록이용방법

 

[〃 IT/〃 어플] - 네이버 N드라이브 자동백업해제및 설정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