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인터넷전화

키폰의 대체 센트릭스장점과 IP-Phone 모임스톤제품연결법

백장미꽃 2014. 4. 22. 16:40
반응형

IP-Phone 연결법


 

아이피폰 연결하는 방법에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요즘은 아날로그 키폰이 거의 사라지는 추세이며 그대체자로 센트릭스라는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센트릭스가 대체로 되는 이유는 간단한 설치와 유지비가 적은점 키폰주장치라던지 외형적인 부분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센트릭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하는부분이 아이피폰입니다. 인터넷에 전화기를 연결하여 센트릭스나 기타 인터넷전화 서버에 접속하여 전화가 되게 하는 방식입니다. 센트릭스로 개통을 한다면 흔히 키폰에서 사용하는 당겨받기,돌려주기,3자통화, 등의 기능들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센트릭스의 가장 좋은점중의 하나는 바로 같은곳에 없어도 된다는 점입니다. 이말은즉 키폰같은경우엔 키폰주장치에서 유선으로 연결된 전화기에서만 키폰기능을 이용할수있으나 센트릭스는 유선은 맞지만 인터넷선에 연결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말은즉. 전화기를가지고 인터넷이되는 전세계어느곳에서나 당겨받기 돌려주기 내선통화가 가능하다는 부분이됩니다.

 

서울에 본사가있고 광주에 지사가 있다면 센트릭스 전화기를 서울과 광주에 설치하면 두 전화기간 통신료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내선으로 통화가 가능하며 서울에서 광주로 바로 전화를 돌려줄수가있게됩니다. 

 

 

요즘 가장많이 사용하는 아이피 폰인것같습니다. LG,SK,KT에서 거의 여기 회사 제품을 사용하지 싶습니다. 제품은 모임스톤 IP355S모델입니다. 저전화기만 있다고 센트릭스가 사용이 가능한게 아니고 센트릭스 상품에 가입을해서 그계정을 전화기에 심어야 가능합니다.

 

 

이전화기의 기본기능은 허브로 되어있습니다. 위에 사진에보시면 LAN은 인터넷 주입구 PC는 인터넷이 나오는 단자입니다. 즉 전화기를 연결할때는 공유기나 허브,모뎀 등에서 나온선을 전화기 LAN에 주입을하고 PC단자와 컴퓨터를 연결하면 컴퓨터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됩니다. 컴퓨터는 IP를 전화기에서 받는게 아니고 전화기가 허브역활을 하기때문에 전화기 전에 있는 공유기에서 아이피를 받게됩니다. 그말은즉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들이 공유가 가능하다는뜻이됩니다.

 

 

그리고 이모델은 IP255 모델입니다.

 

이모델은 위의 IP355모델은 전모델입니다. 지금은 IP355가 주로 나오고 있지만 그전에는 위에 모델로 많이 판매를 하였습니다. 위의 전화기와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의며 차이는 기본적인 UI부분과 헤드셋연결이 다르다는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모델도 마찬가지로 위의 전화기와 인터넷 연결방식은 동일합니다.

 

아이피폰에 인터넷선을 연결하실때는 꼭 LAN과 PC를 구분해서 연결 하셔야합니다. 예로 LAN에도 공유기와 연결을하고 PC에도 공유기와 연결을 하게된다면 랜으로 들어온 인터넷이 PC쪽을 통해 다시 공유기로 가게 됩니다. 그러면 공유기가 인터넷이 나가야하는선에서 인터넷이 들어오고있으니 문제를 일으킵니다. 잘못하면 아예 멈추면서 사무실 인터넷이 아예마비가 될수가 있습니다.

 

아이피폰은 위의 내용만 주의 하셔서 연결하시면 잘사용하실수 있을것같습니다. 센트릭스 또한 잘사용하면 아주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2013/07/30 - 인터넷전화 아이피폰(IP-Phone)게이트웨이(CPG)장단점 정리

 

2013/06/17 - 회사에서 LG기업회선 신청함 속도 Good

 

2013/12/13 - 유동IP(DHCP)고정IP(Static IP)ADSL(PPPoE) 기본적인 아이피종류차이점

 

2014/01/02 - 핸드폰/모바일로 인터넷전화(SIP) 사용하기 린폰이용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