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인터넷전화

핸드폰/모바일로 인터넷전화(SIP) 사용하기 린폰이용시

백장미꽃 2014. 1. 2. 09:19
반응형

 

휴대폰으로 인터넷전화를 사용해봅시다.


 

일단 글을적기전에 인터넷전화가 무엇인지 설명을 할려면 너무 길어지니 간단한 내용만좀.. 알려드리면.. 예를들어서 서울에서 부산으로 전화를걸때 일반전화PSTN은 부산까지 선로를 통해 가지만 인터넷전화는 중간에 인터넷망을 이용합니다. 전화의 처음과 마지막부분에는 통신망을 이용하지만 중간에 인터넷망을 조금 이용하여 요금이 더 저렴한겁니다.

 

인터넷망을 이용하는 부분만큼은 원가가 발생이 안되니 그부분에대한 D/C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전화보다 더 저렴한 요금으로 책정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인터넷전화는 인터넷이가능하며 인터넷전화 프로토콜을 심을수 있다면 어디든 가능합니다. 핸드폰도 마찬가지로 휴대폰에서 인터넷이 가능하고 SIP(인터넷전화 프로토콜)가 어플로 있어서 가능하여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단계더 업그레이드라면 휴대폰을통한 내선통화까지 가능합니다.

 

예로 사무실에있는 센트릭스(IP-PBX)전화의 내선과 휴대폰SIP어플의 계정에 들어가있는 내선이 같은그룹이라면 그휴대폰이 미국에 있다고하여도 휴대폰의 인터넷이되고 인증만 되어있다면 두개가 통화요금이 전혀 발생이 안되며 통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우선 이런것들을 사용하기위해서는 SIP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마켓에 들어가시면 SIP관련 어플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중에서 테스트를 해보았던것도있고 안해본것도 있으나 해본것중에는 Linphone이 가장 적당했습니다. 여타 어플들은 자기네 계정을 심어야만 전화가 가능하게 해놓은경우가 많으나 린폰은 어떠한 계정이나 다 심으실수가 있습니다.

 

 

 

이수많은 어플들중에서 린폰을 다운받습니다. 물론 자기가 원하시는 어플을 받으셔도 됩니다. 대신에 어플제공회사에서 서비스하는 통신을 이용하지 않으실거면 다른계정을 넣으실수 있는걸로 하셔야합니다.

 

이뜻은 LG의 계정을 가지고 계시면서 KT에서 제공한 어플을 사용한다... 뭐 그런뜻으로 보시면 됩니다.

 

 

 

린폰을 받으시고 실행을 시키시면 되는데 저같은경우는 미리 계정정보를 넣어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실행을 시키자마자 레지가 된모습입니다. 여기서 궁금해 하시는점..

 

와이파이는 무조건 될것이고 LTE, 3G, LTE-A도 모두가능하느냐...... "네" 전부 가능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도 같은 인터넷이라고 보시면되시고 아시다시피 3G는 많이 불안합니다. 그래서 통화품질또한 많이 불안하며 LTE로 넘어오시게되면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LTE를 이용하여 인터넷전화를 쓰시게되면 휴대폰의 요금이 나가는게 아니고 LTE데이타 이용금액과 인터넷전화 계정에서만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LTE도 무제한이고 인터넷전화도 무제한요금의 계정이라면 말그대로 정액금액말고 통화요금이 발생이 안되는겁니다.

 

 

어플이 실행된 모습이며 좌측상단에 정상적으로 인증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인증을 하는 셋팅은 위에 화면 우측상단에 셋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시게되면 SIP ACCOUNT 라는 메뉴가 있고 여기에서 계정을 넣으시면 됩니다.

 

계정을 넣으실때는 인터넷전화 업체에서 제공하는 계정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하는 여러 업체들에서 가입을하시고 요금제나 여러부분을 선택하시고 계정을 받으시면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국제전화쓰시는분들.. 휴대폰으로 국제전화 상당히 비싼건 아실테고 만약에 인터넷전화로 받은계정이 국제전화도 사용이 가능하다면 SIP어플로 국제전화또한 데이터 요금만 발생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해외에서 계정을 가져가신다면 해외 -> 한국 으로 전화를 하실때는 전혀 추가요금이 발생이 안되는것이죠.. 하지만 해외에서는 한국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망이 없으니 와이파이에서만 하셔야 됩니다.

 

 

 

 

인터넷전화에 가입을 하신다면 기본적으로 3가지의 정보가있으셔야 합니다. 이3가지의 정보는 인터넷전화를 개통할때 표준적으로 생기는것이니 걱정은 안하셔도 되며 3가지정보는

 

1. 서버주소

 

2. 인증ID

 

3. 패스워드

 

이렇게 이며 이정보를 그대로 위에 처럼 넣으시면 인증이되고 전화가 사용이 가능하게됩니다. 제가 한어플은 린폰이며 여타 다른어플들도 SIP계정을 넣는것은 모두 동일합니다. 3가지만 넣으시면 전화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너무 길어져서.. 더이상 타자를 칠 힘이 없습니다. 이쯤에서 마치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