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라세티 차량 Kixx PAO 5W-30 엔진오일 추가

백장미꽃 2014. 4. 15. 21:18
반응형

오일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제차량은 04년식 라세티 차량입니다. 정말 오래됬네요.. 10년이나 됬으니.. 하지만 아직까지 뭐 큰탈없이 차량을 이용하고있습니다. 오일은 보통 카센터 가서 갈긴하지만 가끔 추가를 하기도합니다. 뭐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히 모르겠지만 당연히 쓰던 오일은 빼고 다시 넣어주는게 좋으나 오일이 많이 없어졌을때는 추가를 하여도 괸찮다는 말을 든은것같습니다.

 

 

 

kixx pao제품인데 1L짜리 제품입니다. 물론 돈주고 산건아니고 아는분이 모닝 오일추가하다가 한통이 남아서 제가 받아 왔습니다. 그래서 저오일을 차량에 투입시켰습니다.

 

 

시중에서 찾아보니 이제품은 최저가가 3700원 정도하네요 1L인데.. 역시 카센터는 보통 공임비가 50%정도 되어서 차량에 관련된걸 직접할수있다면 상당히 저렴하게 차량을 유지 할수있는것같습니다.

 

 

이제품은 가솔린, 승용디젤, LPG 겸용 제품입니다.

 

 

 

 

 

딱보기도.. 오래되 보이죠? 속은인제 아주 골았답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으로 오일을 추가해줍니다.

 

 

엔진 바로아래 노란색을 뽑으시면 오일 체크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엔진에 동그란 뚜껑을 여시면 엔진이 보이고 오일을 넣으시면됩니다.

 

 

그전에 쓰던 오일색갈이 음.. 뭐 그닥 좋지는 않네요 오일이 부족한 상태는 아니라  추가할까말까하다가 우선 가지고 온것이니 넣습니다.

 

여기뚜껑을 열고 추가를 해주시고 닫으면 완료가 됩니다.

 

누차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오일은 카센트 가셔서 전에쓰던 오일은 빼고 새로 넣으시는게 가장좋습니다. 저는 그냥 한통이 공짜로 생겨서 추가한것뿐이니 .. 저한테 뭐라고 테클은 사양합니다.

 

오일만 제때 갈아줘도 자동차는 오래탈수있다고 기본적인 오일부터 점검을 잘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