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부동산경매 물건검색과 관심물건등록 합시다.

백장미꽃 2013. 12. 12. 14:36
반응형

 

 

경매 기초부터 하나씩..


 

요즘들어 부쩍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집값이 비싸기 때문이죠.. 전세 또한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납니다. 저같은 서민들은.. 그렇다고 집을 살형편도 안되고.. 그래서요즘 경매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경매에대해서는 아주 무식한지라.. 일단 검색하는것부터 공부하였습니다.

 

법원 경매 홈페이지에서는 검색하는데 제약이 좀 있어서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산건명확인하고 법원에서 다시 확인합니다.

 

http://land.naver.com/auction/ <-- 네이버 부동산 경매

 

 

우선 여기에 들어가셔서 물건 검색을 합니다. 공매 소재지 선택을하시고  빌라나 아파트 원하는 것을 체크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이렇게 목록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목록을 하시고 관심이가는 물건이 있다면 확인을합니다.

 

 

 

이런식으로 확인을하면 경매물건 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www.courtauction.go.kr/ 그런후에 법원 홈페이지로 이동을합니다.

 

 

 

 

 

경매물건을 선택하시고 사건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시면 해당되는 목록이 나옵니다. 그런후에 그목록이 맞는지 확인을하고  저같은 경우는 관심 물건에 넣오놓습니다. 그러면 한번에 다볼수있어서 편리합니다.

 

 

 

이런식으로 관심물건등록을 누르시고  상단부분에 관심목록을 확인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관심목록에 들어가서 검색하시면 내과심 목록이 나오고 현재 유찰횟수와 다음 경매일 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경매에대해 첫걸음을 떼는 중이라 아는게 있으면 많이 적고 싶으나 아직 모르는게 많아 적을게 없습니다.

 

조금씩조금씩 알아가게되면 또 적겠습니다. 간단하게 관심등록하는법먼저 알아보았습니다.

 

얼른 좋은집하나 갖고싶습니다. 모든이의 바램이겠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