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의 중요성 노출수정이안된다.

백장미꽃 2013. 9. 17. 20:57
반응형

 

티스토리 제목의중요성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수정해야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내용을 수정해야할때도 있고 제목을 수정해야할때도 있고 테그라던지 많은부분들이 실수로인해 수정을해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검색유입으로인한 방문자가 많은 상황에서 네이버의 노출부분이 중요합니다. 근데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니 조금 답답한면이 있습니다.

 

아래스샷에 제목을보시면 "진짜사나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제목을잘못적어 "진짜사니이" 로 오타를 내고 말았습니다. 그상태로 네이버에는 노출이 되버린상태고 그것을 확인하고 글올린지1시간후에 다시 수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래 스샷을보시면 4시간전에 올린글이지만 아직까지 수정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언제 수정이 될까요? 모르겠습니다. 이런상황이 이글에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기때문입니다. 이렇게 오타가 나버리고 노출이 된상태라면 당연히 검색유입도 안될껍니다. 오타로 검색한 사람은 없을테니

 

하지만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할땐 이런 부분들이 없었습니다. 제목을 수정해도 30분안에 수정된 제목으로 노출이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아니더군요

 

 

 

 

1주일이지나도 변경이 안된다.


 

 

 

이스샷같은경우에는 원래 제목을 변경하지 않을려했지만 구글에서 제목에대한 정책위반이 되었다고 온상태라 어쩔수없이 변경하였습니다. 하지만 변경한것은 한 1주일전에 변경하였습니다. 그럼 변경된 제목으로 노출이 되고있을까요? "아닙니다."

 

 

 

 

변경되어있는 제목그대로 검색을하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글이 사라진걸까요? 아닙니다. 글은 있지만 아직도 처음의 제목을가지고 노출이되고있습니다.

 

 

 

아직도 처음제목그대로입니다. 8월 13일날 올린포스팅이고 수정은 일주일전에 하였지만 수정이 되지를 않습니다. 단순히보면 별거 아닌게 될수있지만 제목으로인한 검색이 네이버에서는 가장 중요한부분입니다. 그런 제목을 수정하였을때 수정이 되지 않으면 치명적일수가있습니다. 물론 제목을 자주수정을 하며안됩니다. 그러면 네이버에서는 상위노출을위한 수정으로 생각을하고 저품질로 잡아버릴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해결이 될것같긴하나.. 그렇게 하고 싶진않고 발행을 현재로해서 재발행을해도 수정이 되지않기때문에 현재로서는 방법이 없을것같습니다.

 

티스토리포스팅은 한번 노출이되면 제목수정이 안되는것같습니다. 제목적으실때 필히 저처럼 오타내지마시고 잘확인하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