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 동시접속자 확인방법

백장미꽃 2013. 9. 27. 10:41
반응형

 

현재 내 블로그 방문자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지금 내블로그에 몇명이있는지 궁금할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웹로그로 확인은 가능하나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whos.amung.us/ 사이트에서 소스를 퍼오면 되는데요 일단 회원가입이나 그런거없이 그냥 소스만 퍼오면 되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일단 사이트에 접속을하셔서

 

 

메인 페이지에서 위젯을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위젯 모양이 나옵니다.

 

 

 

 

제가이번에 설치한 위젯은 좌측사이드에 플로팅으로 따라다니는 위젯입니다. 저처럼 하신다면 탭위젯을 클릭하시면 되고 그냥 고정으로 하신다면 다른 위젯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기가 원하는데로 하시면됨.

 

저는 좌측위젯과 지도를 퍼왔습니다. 지도는 어느 지역에서 접속했는지 확인하는 위젯소스입니다.

 

 

 

지도 소스같은경우에는 가로길이가 420px로 설정되어서 복사됩니다. 하지만 사이드바가 그렇게 긴게 없으니 자기 사이드바길이에 맞춰서 붙여넣기 하신다음에 위에 저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300px는 300으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실시간 방문자 현황또한 HTML 출력으로 하셔서 사이드바에 넣어주시기만하면 됩니다. 소스를 수정하거나 그럴필요가 없으니 상당히 편리한 편이죠..

 

 

완성된 모습입니다. 지도가 딱 사이드바 폭에 맞춰져있느 모습입니다.

 

 

동시접속자또한 좌측 센터에 맞춰져있는 모습입니다. 굳이 센터가아니라 하단이나 다른쪽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상 실시간 접속자 현황을 확인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프로버젼이 따로있는데 프로버젼은 아마 유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기본은 무료이니 편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