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스팸차단 어플 뭐야이번호 받기싫으면 받지말자

백장미꽃 2013. 9. 1. 11:47
반응형

 

 

이거스팸전화야?


 

핸드폰쓰다보면은 광고업체나 스팸전화 등등 아주 짜증나는 전화들이 많이옵니다. 모르고 받기라도하면 뭐해라 전화 제대로 끊지도 못하게 물고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팸전화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주는 어플을 잠시 포스팅합니다. 어플은 "뭐야이번호" 어플입니다. 번호정보에대한것을 확인하실수있으니 걸러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우선 마켓에서 "뭐야 이번호" 어플을 다운받고 설치하시면됩니다. 설치하시고 어떠한 설정이 필요한부분은 없습니다. 개인적인 데이타를 관리하실꺼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다른사람들의 데이타를 같이 공유하실꺼면 그냥 그대로 사용하시면됩니다.

 

 

 

어플을 실생시키시면 위에와같이 화면이 나온느데 검색하기는 어떠한 전화번호에대한 검색입니다. 나에게온전화면 검색결과에 자동으로 기록이 남으니 따로 저장을 안하셔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검색결과에 보시면 목록이 죽나옵니다.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는 스팸전화가아닌걸로 생각을하셔도 될겁니다. 스팸전화가 아니니 다른사람이 그번호에대한 정보를 올린게 없을것이구요..

 

그리고 내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있는 사람들로부터 전화가오면 어플에서 따로 검색이 되지않습니다. 참고하세요

 

 

 

 

전화가오게되면 이런식으로 어떠한전화인지 스팸정보가 뜨게됩니다. 나도한마디쪽에 가시면 다른사람들이 그전화를받고 정보를 올려놓은 멘트들이 있습니다.

 

 

 

이거는 차단 목록인데.. 굳이 사용하실 필요는 없을것같습니다. 어짜피 휴대폰자체에도 차단기능이 있어서 그걸로 차단하시는게 더 낳지 않을까싶습니다.

 

이런식으로 어떤전화 인지 모르고 받았다가 낭패를 보는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스팸차단어플 설치하셔서 실행해놓으시면 스팸전화는 어느정도 차단하고 걸러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