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삼성 벽걸이 에어컨 이전설치비용 직접 이용한 후기

백장미꽃 2017. 7. 2. 22:26
반응형

에어컨 이전설치 했습니다. 이전설치를 한게 중요한건 아니구요 .. 이전설치비용에 대한 부분을 인터넷에서 많은 글들을 찾아보았지만 광고글이 너무 많아서 실질적으로 이전설치를하고 제가 지불한 비용을 그대로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그러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서비스 이전설치

 

제가 이전설치를 신청한곳은 일반 업체가 아니라 삼성서비스에 이전 신청을 하였습니다. 물론 개인이하는곳은 좀더 저렴할수는 있겠으나 요즘은 에어컨 설치비용에 대한 부분이 많이 정리화 되어있어서 큰 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벽걸이 기본형이며 벽을 뚫거나 한 작업은 따로 없었습니다. 아파트에 에어컨을 설치할수있게 이미 구멍이 뚤려져있는 상태입니다.

 

 

마무리는 잘했네요 저희는 총 9m의 배관을 연결하였고 실외기의 앵글이나 발판을 따로 설치 하지는 않았습니다. 배관만 연결한 총 비용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이전신청하고 약.. 1주일? 정도 후에 설치를 해준것같으며 오늘이 일요일인데 일요일도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하시는분들은 쉬지도 못하고 많이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견적서를 보겠음.. 오셔서 구조를 확인하시고 견적서를 적어줍니다. 그러면 그견적에 설치를 할것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설치를 안하신다면 1만원인가? 지불하면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지불한 비용 그대로입니다. 배관은 동관으로 설치가 되었으며 동관은 상태에 따라 차후에 재사용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기본금액에 m로 플러스 되는 방식입니다. 뭐 좀.. 비싼 감도 있긴하지만 서비스 센터를 이용해서 설치하니 조금은 믿음?이 갑니다. 하도 눈탱이 때릴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만약에 문제가 생기면 이의 제기를 할수있으니 나쁘지 않은듯합니다. 그리고 이사하면서 이사하신 분들이 에어컨 가스를 다 없애버려서 재충전 했습니다. 가스비용은 1만원을 더 추가 했음..

 

광고글이 하도 많아서 개인적인 후기를 적은것이니 참고하시어서 좋은곳에서 잘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