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제품 리뷰

저렴한 어항 LED등 AMZ-L600B 화이트 사용기

백장미꽃 2017. 6. 24. 17:46
반응형

내가 이사를 가면 이것만은 꼭해야겠다 했던것중 하나인 어항등을 LED 로 변경하는 작업입니다. 작업이라고 하긴 그렇고 다른 제품으로 변경하는것이죠 기존에는 등으로 되어있는것이 였는데 등도 자주 나가고 수초를 키우기엔 역부족이라는것을 좀 느껴서 이사가면 꼭해야 겠다 했습니다.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AMZ-L600B

 

2자 어항용인 60Cm 짜리 제품입니다. 예전엔 LED 등이 많이 비싸서 구매를 꺼려했지만 지금은 그나마 가격이좀 내려갔습니다. 부천에 살아서 피알피쉬에서 구매했습니다. 구매가격은 4만 2천원

 

 

 

 

 

요제품인데 16W 제품이며 위에 보시다싶이 화이트 LED는 39 블루는 9개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처음 보았을땐 길이는 60cm이지만 이게 2자 어항에 커버가 되나.. 하는 부분이 의심스러워서 다른 제품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더 좋은 제품들도 있지만 가격이 비싼 관계로 최소한의 금액의 LED로 어항을 키우기위해서입니다.

 

 

 

 

 

스위치가 똑딱이라.. 이부분은 좀 별로였음.. 다른 제품들은 등에 터치로 끄고 켜는 기능이 있는데 이건 선에서 똑딱이로 켜야함.. 뭐 가격이 저렴하니 어쩔수 없지요

 

 

 

 

 

LED 등은 거의 반영구적이라 기대가좀 많습니다. 다른부분이 고장나는거 아니면 고칠일은 별로 없을듯합니다. LED에대한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알면 자세히 적어드리고 싶으나 보편적인 지식 밖에 없는 관계로 기본적인 내용만 적겠습니다.

 

 

세로의 길이는 8.5cm 입니다. 빛을 많이 받아야하는 수초들은 좀더 강한제품으로 하는게 좋을듯하며 저처럼 저렴한 수초에 도전하신다면 무난해 보입니다.

 

 

설치를 해봐야지요?

 

 

 

 

 

어항 청소전에 설치하고 찍은 모습인데 사진보다 실제로는 더욱 밝습니다. 약간의 보정이 들어가니 음향때문에 조금 어둡게 나오네요

 

 

 

 

저처럼 입문용?까진 아니고 기본적인 수초를 조금 키우면서 물생활을 하고싶다면 나쁘지 않은 제품인것같습니다. 물론 좀더 써보긴 해야하지만 오늘 사용해본 느낌은 그렇습니다. 생각보다 빛또한 밝았구요  잼있는 물생활들 하세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이제품은 최대 64.5cm 까지 설치가 가능하며 피알피쉬에서의 답변으로는 어느정도의 수초는 키울수 있으나 어항의 폭이 넓다면 어려울수도 있다는 글도 보여집니다. 참고로 제어항의 폭은 30cm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