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모바일전용 3GP파일 카카오 인코더를 통해 변환

백장미꽃 2017. 5. 23. 21:40
반응형

얼마전에 파일을 다운받다가 3GP 파일을 보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처음 본 파일의 확장자라 조금 당황스러웠는데 찾어보니 뭐 별건 아니더군요 MP3 파일을 찾을려했는데 3GP 파일을 컴퓨터로 받게 되어서 재생을 시켜보니 컴퓨터 윈도우 미디어에서 재생이 되지않습니다.

 

3GP

 

컴퓨터에서재생이 되지 않아 "뭐지?"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인 제모바일에선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이건 뭔.. 보통은 PC와 모바일이 같이 재생이 되는데 조금 당황스러 워서 찾아 보았습니다.

 

 

 

모든 지식이 있는 네이버에게 물어보니 3세대 휴대폰에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멀티 컨테이너 형식이라는 그런말.. "그말은곧 휴대폰에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PC가 재생이 안된다는 뜻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고 모바일에서만 들을수는 없으니 인코더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인코더 프로그램의 1위에 빛나는 카카오 인코더를 이용합니다. 카카오 인코더는 초보자도 쉽게 변환할수있도록 만들어져서 누구나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후 변환하고자하는 파일을 선택하시고 어떤 파일로 변환할것인지 "현재 설정값 변경" 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파일 포멧 형태에서 원하는 파일로 선택을 해주시고 적용후 변환을 해주시면 파일을 변환할수가 있으며 PC에서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위에 스샷은 테스트로 MP3 파일을 선택해 본것이니 파일은 신경을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대가 정말 많이 변한게 같습니다. 예전 모바일은 모든 부분을 PC에서 제어를 할수있도록 하는 부속품 같은 거였는데 지금은 PC가 모바일을 서포트 해가는 느낌입니다. 뭐.. 좀 쓸쓸한 감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