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휴대폰 갤럭시s6 음성녹음 파일 찾기 및 삭제 (벨소리 문자음포함)

백장미꽃 2016. 6. 11. 10:29
반응형

음성파일 찾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을 통해서 녹음을 하셨을때 찾는건데.. 뭐 이런걸 누가 모르나 생각하시지 마시고 가끔 아주 짜증나게 생각이 안날경우가 있습니다. 별것도 아닌것이 말이죠.. 


음성녹음파일


참고로 제핸드폰은 갤럭시s6 마시멜로 6.0 버전입니다. 그리니 UI나 들어가는 부분들이 약간의 차이점이 있을수 있고 타제조사 같은경우엔 경로자체가 틀릴것이니 양해 바랍니다.





 음성녹음 어플이죠 기본적으로 녹음을 하는곳이며... 잠시.. 쓸데없는 이야기인데 핸드폰이 많이 발전했다는게.. 요즘 뉴스같은데보면 기자들이 마이크와 녹음기가 아닌 인터뷰를 할때 휴대폰을 그냥 들이밀더군요.. 뭐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가서 우측하단에 보시면 녹음 파일이 있을경우 녹음목록부분에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 녹음 목록에 들어가시면 위에처럼 녹음파일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저기에서 재생을 해주시면 되고 파일자체를 찾고싶다면 아래를 봐주세요



▲ 모든 휴대폰이 기본적으로 파일을 디렉토리로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기때문에 "내파일"로 이동합니다.



▲ 내파일로 이동하시면 "오디오"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녹음파일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동해 볼께용~





▲ 오디오로 이동하시면 위에처럼 오디오 파일목록이.. 죽....................... 나오게 됩니다. 음성녹음한 파일뿐만이 아닌 휴대폰 벨소리 다운받은거라던지 문자 알림음 다운받은 것이라던지 모든목록이 나오니 필요없는파일들은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길게 터치하시면 위에처럼 선택을 하실수가 있으며 삭제또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