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으로 변경방법 Classic Shell

백장미꽃 2017. 4. 2. 17:18
반응형

윈도우 10 사용자입니다. 업데이트하고 후회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전버전이 7번전으로 돌리는 방법입니다. 물론 모든것을 돌리는게 아니라 메뉴및 UI부분만 돌리는 방법입니다.


Classic Shell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경을 하실수가 있으며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에 있으니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 있다는것은 악성코드나 애드웨어 등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것이니 안전하게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해당 부분처럼 검색을 하시면 바로 목록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하시고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실행을 해주시면 여느 프로그램처럼 넥스트만 해주시면 됩니다.



▲ 동의 하시고 넥스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 셋업을 해주시면 되는데 클래식 메뉴를 어느 부분까지 적용을 할것인지에대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적용하고 싶지 않다는 메뉴가 있다면 아래부분에 "X"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해당 부분은 인스톨 되지 않습니다. 저는 전부다 우선 설치를 하였습니다.



▲ 선택하시고 인스톨을 해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처음의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후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위에 해당 메뉴가 나오게 되며 안나오신다면 시작 부분에서 우측 마우스를통해 설정으로 이동하실수가 있습니다.  스타일을 3가지의 모양중에 지정을 하실수가 있으며 윈도우 스타트 버튼또한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Custom 의로 아이콘을 직접설정하시면 내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넣으실수가 있습니다.



▲ 변경을 한 모습입니다. 윈도우10은 좋은점은 있지만 개인적으론 어떠한 프로그램을 찾을때 검색이 아닌 직접 지정하여 찾을때 번거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이 조금더 편리합니다.




▲ 마지막으로 다시 설정을 하신다거나 하면 위에처럼 윈도우 시작 아이콘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재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생각하신다면 윈도우7을 그냥 사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용하기 불편한점이 좀 많습니다. 물론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렇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