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글 네이버 공유 버튼 만들기

백장미꽃 2017. 2. 8. 22:37
반응형

이번에 블로그 공유버튼 조금 수정하다가 알게되었는데 네이버에서 네이버 공유버튼을 제공합니다. 이전에는 없었던것같은데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 폴라서비스로 바로 공유를 할수가 있어서 편리한점이 있습니다. 매일 네이버끼리만 스크랩되고 그랬는데 네이버와 티스토리가 조금은 친해진 느낌? 뭐 티스토리 때문에 만든것은 아니겠지만 유용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공유버튼


네이버 개발자 사이트에서 만드실수가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또한 아주간단합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한글이라서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s.naver.com/docs/share/navershare

네이버 개발자 사이트이며 위에서 만드실수가 있습니다.




▲ 위에 사이트로 들어가시게 되면 좌측에 "네이버 공유하기" 버튼으로 이동후에 버튼 유형및 공유시 URL을 퍼갈껀지 본문 텍스트를 퍼갈건지등의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URL만 허용하는것으로.



▲ 그리고 바로 소스만 복사하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 그리고 공유버튼 소스를 어디다 넣을건지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스킨 상단부분에 넣어보았습니다. 위에 선택한 부분이죠 아래는 스킨 하단 부분이고 모바일에도 노출되게 하고싶다면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시거나 본문에 직접넣어야 합니다.



▲ 출력을 하면 저런 모습으로 나옵니다. 기본모습이고 차후에 원하시는 입맛에 맞게 여러 수정을 해서 올리시면 될것같습니다. 저도 생각좀 해보고 어떻게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 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의 공유는 파급효과가 조금 크기때문에 잘보이고 편리한곳에 설정을 해놔야 합니다.



▲ 공유버튼을 누르면 기본은 블로그에 공유가되며 카페에도 공유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 그리고 공유를 하면 위에처럼 간단하게 카테고리 등을 설정하여 공유를 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많은 SNS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쪽에 공유가 되는부분은 티스토리 유저들에게 많은 부분이 이점이 생길것으로 보여집니다. 공유 버튼 잘이용해서 문제없는 블로그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