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고장난 그래픽카드 청소후....고쳐지길바라며

백장미꽃 2017. 11. 22. 22:35
반응형

어느날 갑자기....란 영화가 생각나는 밤입니다. 말그대로 어느날 갑자기 잘 돌아가던 그래픽 카드가 고장났습니다. 고장난 증상은  3D 게임 실행시 픽셀이 나감, 화면 일그러짐 현상.. 이후 본체는 돌아가나 모니터에 출력이 되지 않음.


그래픽카드 청소기.


저는 제품을 분해하거나 하자는쪽은 아닌데 이번엔 어쩔수 없이 비상책으로 도전해봤습니다. 그래픽카드가 나가고 나니 좋아하는 게임도 할수가 없고 갑갑하고 해서 그래픽카드를 뜯어내고 청소를 시도했습니다. 청소를 하면 혹시나 이아이가 소생을 할까봐..요




중고로 4만원주고 사서 약 3년?정도 쓴것같은데.. 가성비는 정말 좋은 제품이였는데 ㅠㅠ 안타깝습니다.



▲ 제가 사용한 모델을 기준으로 분해를 하면 위에 나사4개를 풀러줍니다. 나가가 너무 작은거라 일반 드라이버론 안되고 아주 작은걸로 하시던가 전동에 작은것도 풀수있는부분이 있어야 풀수 있습니다.



▲ 뒷면만 제거를 하고 분해를 하니 아니나 다를까 그래픽카드가 아주 힘들어하며 오만 먼지를 뒤집어쓰고 있습니다.



▲ 저는 칫솔로 했지만 칫솔말고 부드러운 붓같은걸로 하거나 에어로 청소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자는 어짜피 망가진거 붓도없고 에어도 없고 해서 한것이니 부드러운것으로 하세요



▲ 저는 뒷면만 뜯어냈지만 쿨러부분도 청소 하고 싶다면 쿨러 부분의 나사도 빼내야 합니다. 허나 저건 정말 얇은 드라이버가 있어야 풀수 있을듯해서 저긴 포기했습니다.






▲ 먼지와의 전쟁을 조금 하고 다시 조립을 한후!!!!



본체에 끼우고 부팅후 게임을 실행 했습니다. 이것이 문제가 다시 생기는지 어쩐지..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ㅠㅠ 평상시에 관리를 못한 탓이지요.. 저처럼 이미고장난 이후에 청소하지 마시고 아~~~ 무것도 할게 없는 날이라면 한번 꺼내서 청소해주기 바랍니다. 수명연장의 꿈을 이룰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