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 10 컴퓨터 자동켜짐 현상 해결방법

백장미꽃 2017. 3. 6. 21:27
반응형

윈도우 10은 뭐이리 보안이 심한것인지 뭐이리 원치 않는 설정들을 많이 넣어놓았는지 가끔은 짜증날때가 있습니다. 이번것도 마찬가지로 윈도우 10의 조금은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바로 재부팅이라고 하긴 그렇고 윈도우 종료를 하게되면 종료가 되지않고 다시 윈도우가 켜지는 현상입니다.


윈도우10 자동 켜짐 현상.


아래의 부분은 100%의 해결방법이라고 보긴 힘들지만 저는 해당부분이 해결된것같아 올립니다. 물론 차후에 문제는 다시 발생이 될수가 있습니다. 설정을 한다고 하여 뭐 문제되는 부분을 없을듯하니 한번쯤 시도를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우선 시스템 메뉴로 들어가야하는데 저는 윈도우10은 시스템 메뉴를 들어가는 것은 위에처럼 들어가는게 편해서 위에처럼 들어가는데 시스템메뉴라 다르게 들어가시는 분들은 그냥 시스템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저처럼 들어가셨다면 폴더 메뉴로 들어가신후에 "내 PC" 의 우측 마우스로 속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 속성으로 이동하시면 시스템 메뉴로 이동하실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메뉴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 고급 설정에 들어가시면 시스템 속성으로 들어가실수 있으며 "고급" 메뉴에서 "시작 및 복구" 부분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시작 및 복구" 로 이동하셨으면 "자동으로 다시 시작" 부분에 체크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제컴퓨터의 증상은 위에도 언급했듯이 윈도우 종료를 누르면 컴퓨터가 꺼지는듯하다가 다시 바탕화면으로 돌아오는 증상이였습니다. 저와같은 증상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시면 도움이 조금은 되실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