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 USB 시리얼포트번호 변경방법

백장미꽃 2017. 1. 19. 20:3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시리얼 포트 설정 방법입니다. 뭐.. 요즘은 시리얼 포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 사용할일을 거의 없으시겠지만 USB를통해 포트를 사용하신다면 필요하실수도 있을듯합니다.

 

시리얼 포트설정방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것은  XP,7,10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틀린점은 내컴퓨터에 들어가는 방법이 다른것 뿐이니 아무 OS나 내컴퓨터에 들어가셔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됩니다.

 

 

 

윈도우 10이니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누르시고 위에부분의 폴더로 들어갑니다.

 

 

이후 내PC에서 속성으로 이동해줍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이유야 어찌되었건 장치 관리자 쪽으로만 들어가면 되는것이니 저랑 동일하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내컴퓨터 -> 속성 -> 장치관리자 -> 포트(COM) 부분으로 이동합니다.포트부분을 누르시게되면 시리얼포트가 컴퓨터에 잡혀있다면 아래부분에 포트가 나올것입니다. USB로 잡으셨다면 USB관련 부분이 나오고 시리얼 포트가 있는 컴퓨터라면 COM1 이런 식으로 나올겁니다.

 

 

이후 시리얼 포트를 확인하셨다면 시리얼 포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우측 마우스를 통해서 "포트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공유기 관련글.

 

 


포트설정 부분에 "고급"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COM포트번호 메뉴에서 내가 원하시는 포트로 지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포트라면 "사용중" 이라고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