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서포터즈

BOBO VR Z4 올레TV모바일 VR 컨텐츠 활용 #4

백장미꽃 2016. 10. 3. 23:19
반응형

아.............................. 정말 휴일은 빨리갑니다. 내가 뭘했다고 끝났나요?? ㅠ,.ㅠ 이번에 올레TV모바일 마케팅 리더 중간 모임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가서도 느꼈지만 다들 정말 대단하신것같음. 여러가지 정보도 접하고 이번에 4주차 미션에 VR 기기를 이용한 VR 컨텐츠 내용을 즐겨보기위해 VR기기를 제공받았습니다. 덕분에 VR 기기를 처음 써봤네요

 

BOBO VR Z4

 

VR 기기의 정확한 구성및 상세 내용은 아직잘 모르기때문에 간단하게 보보Z4 제품의 기본만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VR 기기를 이전에 각종 매체애서 볼때는 차세대 먹거리라는 부분을 많이 강조 하던데 그이유는 이번에 VR 기기를 통해 눈으로 한번보니 그이유를 조금 알것같습니다. 간단하게는 앞으로 수많은 컨텐츠가 나오겠지만 일단 해보시면 좀 신기합니다.

 

 

 

 

외형은 우리가 흔히 보던 VR 기기와 비슷하며 이걸쓰고 사람들이 왜 머리를 자꾸 흔드나.. 했는데 써보시면 이리저리 움직이게 됩니다.

 

 

제품의 기본적인 기능은 비슷할것같습니다. 초첨 맞추는게 있고 그리고 해드셋으로 들을수 있게 이어폰 단자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7에서는 이이폰단자가 없어서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드셋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얼굴 크기에 맞게 어느정도 변형이 가능하니 무난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휴대폰 넣는 곳입니다. 저기에 넣고 시청을 하면됩니다.

 

 

 

 

 

이번 포스팅이 아닌 곧 다시 적긴할꺼지만 이번에 보보z4 제품을 사용하게 된 계기도 올레TV 모바일의 VR 관련 컨텐츠 때문입니다. 나중에 어플에서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VR 관련 컨텐츠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부분인데 VR 전용관이 별도로 있습니다. 또한 지금 VR 론칭관련 직접 찍은 VR 영상을 업로드 하실수있는 이벤트또한 진행중이니 관심있으시면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컨텐츠가 많죠? 인기 부터 여행 뮤직 스포츠 등등등 많은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차후 포스팅에서 가장 관심있게 봐야할곳은 여행이지요 여기저기 가보고 싶은곳은 많으나 삶의 재약때문에 가보지를 못하니 간접 경험을좀 해봐야 겠습니다.

 

 

 

 

VR을 재생하시면 위에같은 모습인데 저걸 VR 기기에 끼고 보시면 하나의 초점으로 보여서 눈앞에 앞에서 풍경을 보는듯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물론 VR 시장자체가 초기 상태라 아직 100% 만족감을 주기는 힘들지만 앞으로 보편화될 상품을 한번 보시면 아마 신기할겁니다. 저도 처음 보니 신기합니다. 갑자기 눈앞에서 연예인들이 춤추고 있고 머리를 돌리면 관중석이 보이고 내가 중심에 있든듯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좀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