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서포터즈

손안의 모바일TV 올레TV모바일의 컨텐츠 살펴보기 #2

백장미꽃 2016. 9. 21. 2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은 잘 보내셨는지..? 저는 좀.. 힘들었네요..ㅠ 아무쪼록 많은 분들은 좋은 명절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올레TV모바일 두번째로 간단하게 올레TV모바일의 컨텐츠가 어떠한 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지 조금 알아볼까합니다. 이번추석에 저도  TV로 영화를 좀 자주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집이 KT가 아닌게 너무 아쉬웠네요 많은 컨텐츠를 즐길수가 있었는데.. ㅠ,.ㅠ

 

알아봅시다. 올레TV모바일

 

저는 이전에 KT모바일을 자주 보곤했는데.. 아마 거의 처음 출시부터 봤던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시간이 많이 지나서 앱또한 많은 부분들이 변했죠.. 시간이 지나면 변하는게 당현한 것이니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불편이 있는점도있고 더 편해진점도 많은것 같습니다. 많은 부분들은 아니지만 큰부분들은 살펴봅시다.

 

 

올레TV모바일 메인화면입니다. 타 컨텐츠도 그렇듯 이번트를 상당히 많이 하네요 이번에 터널 이벤트 때문에 터널을 무료로 볼수있었는데 이벤트는 상당히 많이 하는듯합니다. 첫화면은 이벤트가 많은듯 합니다.

 

 

 

 

 

첫화면의 메뉴를 보면 여러가지의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컨텐츠 내용을 보면

 

"TV다시보기, 영화, 시리즈, 애니메이션, 키즈. 음악. 다큐/교육, 스포츠/취미, 핫클립관, 프라임 무비팩, CJ전용관, VR전용관(이번에 차후 리뷰예정), 통큰 무료관

 

이렇게 메뉴는 구성되어 있습니다. OTM 서비스를 보면 86개채널과 12.6만여편의 VOD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무료는 6만여 편입니다.

 

 

TV다시보기 부분은 거의 모든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최신이 무료로 제공돼는것은 아닙니다. 그정도는 아시지요? 약간의 시간이 지난 TV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최신을 정 보고싶으시다면 돈내고 봅시다.

 

 

 

 

영화부분인데 영화는 너무 방대해서 어떤게 있다.. 어떤게 없다 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잼있게 봤던 스릴러물을 검색해봤는데 있더군요 여러분들도 꼭보세요 절대 네버 후회 없습니다. 오펀:천사의비밀 내 인생 영화중 하나임.

 

 

저는 미드를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주위에보면 미드를 은근히 사랑하시는분들을 종종 자주 볼수가 있습니다. 그런분들에겐 아마 좋은 컨텐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드또한 장르별로 많은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키즈팩은 무조건 있어야죠 "프라임키즈팩"에 별도로 가입하시면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뽀로로,타요,코코몽등 3,000여편의 프라임 키즈 콘텐츠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그리고 매주 100여편씩 TV컨텐츠및 극장편까지 업데이트가 되니 아이가 있으시다면 이부분도 잘생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TV라고 무조건 TV만 있는건 아닙니다. 위에 보시다싶이 최신가요부터 POP 클래식 까지 뮤직비디오를 시청하실수가 있으며 제가 사진에는 안넣어 놓았는데 음악 카테고리의 가장 중요한것은 뮤직비디오야 유튜브에서 봐도 돼죠.. 근데 그보다 음악버라이어티 방송/ 뮤직 홈스쿨 방송 / 오페라 / 콘서트/공연 부분들을보실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콘서트 공연 부분 메뉴가 맘에 듭니다. 내가 원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볼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저는 다큐/교육 부분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다큐 부분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 설민석님의 방송은 다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시는 분임 다른분들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역사를 재미있게 또 영화로 만들어진건 영화내용도 곁들여서 알기 쉽게 설명해줌.. 그리고 다큐 메뉴또한 상당히 많은데 글로 일일이 적어드리기가 좀 방대해서 나중에 어플 다운받으시면 카테고리및 컨텐츠를 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큐/키즈/교육등등 많은 컨텐츠가 있는데 무비가 빠질수는 없지요 최신인기 영화와 미드를 1만3천여편을 무제한 감상하실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서비스 입니다.

 

 

실시간 TV는 총 86개의 채널을 현재 지원하며 지상파는 아직 나오지 않습니다. 지상파는 올레tv모바일 뿐만아니고 타 어플도 안나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푹(pooq)에서지원이 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KT 관계자분 이야기로는 지상파에 대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조율하고 있다고합니다. 아마 언젠간 예전처럼 어플에서 시청할수 있을듯합니다.

 

 

참고로 실시간TV는 초고화질(FullHD) 화질을 지원합니다. 우리가 포털등에서 동영상보면 고화질이라고 HD 화질이 최고로 되어서 재생할수 있는데 그보다 한단계위에의 화질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요즘 영상어플중에 팝업지원은 기본이죠?

 

 

이것은 화질에따른 데이터 사용량입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시라면 고화질과 초고화질은 와이파이를 켜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다가 폭탄 맞을수도 있으니 무조건 고화질은 삼가해주세요

 

 

그리고 올레TV는 유료컨텐츠에 대해서 사용할수있는 TV포인트를 충전관리 하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카드 포인트및 여러 맴버쉽의 포인트를 전환하실수가 있습니다.

 

[〃 정보/〃 법율/생활정보] - KT 올레TV 각종 카드포인트로 영화보기

위에글은 제가 올레TV 사용할때 TV에서 포인트 적립방법글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이며 이벤트는 상당히 자주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내가 응모하는건 거의 없지만 좋은 이벤트 잘잡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상단부분 카테고리에 VOD 관련만 있는건 아니고 쇼핑에 관련된 부분또한 있습니다. K샤핑~  저는 쇼핑은 그리 좋아하지 않음으로 자세히 보지는 않았습니다. 쇼핑 좋아하신다면 약간의 D/C가 들어간것 같으니 가격 비교한번 해보시고 필요하신물품이 있으면 구매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올레TV를 사용하시면 모바일과 TV를 연결하실수 있으며 별도의 추가금 없이 동일 컨텐츠에 대해선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현재도 좋아하는 누구나 무료 페이지 로그인만 하셔도 되는 누구나 무료 페이지도 있으며 기본 월정액 가입시 통큰 무료관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KT 통산사 이용하시는분은 거의 무료로 보셔도 됩니다.)

 

 

이것은 이번에 이벤트 하길레 올렸습니다. 왜냐하면 저또한 조만간 올레TV의 VR 체험을 해볼것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도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한번쯤 지원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제가 올레TV모바일을 시청한지 상당히 오랜기간 보았는데 그동안은 볼것만 봐서 그런가 이번에 이메뉴 저메뉴 들어가보니 정말 여러가지의 컨텐츠가 있었습니다. 그걸 일일이 사진과 글러 알려드리긴 힘드니 직접 보시면 나에게 맞는 컨텐츠를 좀더 잘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