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휴대폰 잠금화면이 자동으로 풀림현상 Smart Lock 확인

백장미꽃 2016. 7. 2. 16:22
반응형

어느날인가 모르겠지만 자동으로 잠금화면이 풀려있습니다. 나는 분명히 잠금화면을 잠궈 놓았는데 왜인지 풀려있습니다. 뭐야.. 이건 그리고 잠금화면에 관한 오만 설정을 다 뒤졌습니다만 이유는 찾지못했고 난감해 하다가 이유를 알게되었네요

 

Smart Lock

 

이유인 즉슨.. 스마트락입니다. 이전핸드폰은 이런기능이 없었떤것같은데.; 기계가 너무 좋아져도 불편한점은 생기는것같습니다. 스마트 락은 내가 자주가는곳.. 등에서 자동으로 락이 풀리는 기능입니다. 즉, 회사, 집 같이 매일 가는곳에 가게되면 잠금설정이 되어있어도 풀립니다.

 

 

 

충전중이라 화면에는 안나왔는데 저부분에 자금을 해제하려면 화면을 드래그 하세요? 인가 뭐 그런식으로 잠금이 풀려서 나옵니다.

 

 

잠금화면 설정에 가면 위에처럼 분명히 잠금이 설정이 되어있고 잠금 방식또한 지정이 되어있는데 말이죠... 우선 위에같은 부분을 수정하려면  위에 메뉴중에 "보안 잠금 상세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상세설정으로 이동하시면 스마트락이라고 메뉴가 있습니다. 그아래 보시면 내용이 적혀있지요? "신뢰할수 있는 장소 또는 디바이스가 인식되면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스마트락에 들어가시면 "신뢰할 수 있는 장소 " 메뉴로 이동하시면 내가 잠금화면이 풀리는데의 주소가 아마 적혀져 있을겁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해당 주소를 삭제하시면 스마트락기능이 사라지게 됩니다. 아예꺼버리고 싶지만 어디서 삭제또는 끄는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임시방편으로 위에처럼 해주시면 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