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안드로이드 잠금화면꾸미기 갤럭시노트2 잠금화면 위젯넣기

백장미꽃 2014. 3. 27. 15:28
반응형

잠금화면을 꾸미자


 

다들 알고는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도 한달전쯤인가 알게되어서 팁이라면 팁인데 한번 적어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잠금화면 설정을 할려면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않고 그냥 잠금화면 자체에서도 하실수 있고 위젯또한 잠금화면을 여러개로 하여서 추가하실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잠금화면의 모습입니다. 그전에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모습이며 저 상태에서 위에 글씨와 시계있는 부분을 화면 아래방향으로 드래그를합니다.

 

 

드래그를 하시면 위에처럼 연필모양이 나옵니다. 저기에서 간단하게 잠금화면을 수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연필모양을 누르시면 이런식으로 문구와 폰트 색상등을 수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수정을 전부 완료하셨다면 우측상단에 "저장" 을해주시면 아래처럼 수정이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지요? 폰트의 색상만을 변경해 보았으며 이상태에서 위젯을 추가하실수도 있습니다. 문구와 시계가 있는 부분을 우측으로 드래그를 하시면 아래처럼 위젯을 추가하실수가 있습니다.

 

 

우측으로 드래그를하면 그다음화면이 이런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저기에서 추가버튼을 누르시면 위젯의 목록이 나오게됩니다.

 

 

위젯의 목록이 이런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내가 추가하고싶은 위젯을 선택하시면 완료가됩니다.

 

 

이런식으로 위젯을 추가하실수가 있습니다. 트위터를 추가한 모습이구요 아래는 날씨정보를 추가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위젯을 보시고 잠금해제하실때는 아래부분에 자물쇠 모양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드레그하시면 잠금해제 하실수가 있고 그아래는 현재페이지의 정보입니다. 위젯이 총 몇페이지까지 되는지는 저도 아직 확인을 안해봐서 모르겠고 이런식으로 위젯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위에 적은 포스팅은 갤럭시노트2모델이며 안드로이드4.3버전입니다. 참고하시길바랍니다.

 

 

2014/01/06 - 갤럭시노트2안드로이드4.3 전화번호부정리 전화/메세지 드래그로한번에

 

2013/12/11 - 노트2 젤리빈4.3 키패드설정 들어가는방법

 

2013/12/07 - 갤럭시노트2 젤리빈4.3 업데이트 완료 변화된기능 살펴보기

 

2013/11/12 - 갤럭시노트2 젤리빈 한손조작모드 설정및 해제방법

 

2013/10/10 - 갤럭시노트2 잠금화면 문구/글 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