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기초대사량 계산기 비만도 및 나의대사량확인

백장미꽃 2016. 5. 3. 23: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초대사량 체크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서 계산을 직접할려고했더니 너무 이것저것 좀 귀찮게 되어있어서 그냥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계산한곳은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입니다.

 

기초대사량 및 확인.

 

우선 보건소 홈페이지로 이동을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비만도 측정및 기초대사량등 여러가지를 측정하실수가 있으니 한번쯤 방문하셔서 해보시면 조금이나마?건강에 도움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좌측하단에 "건강이음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하나 열립니다. 그런후에 우측하단에 보시면 "건강 계산기" 메뉴가 있습니다. 저기로 이동하시면 아래와같은 팝업창이 하나뜨게 됩니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하나뜨게 되고 메뉴에 보시면 기초 대사량및 영양/ 활동량 /비만도등 여러가지 부분을 체크하실수가 있습니다. 저기 정보에 나이및 신장 체중을 적으시면 기초대사량 수치가 바로 나옵니다.

 

 

남자및 여자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입니다. 좀 복잡하니 그냥 위에 팝업창에서 계산하세요 바로 나옵니다.

 

 

 

 

그리고 연령대별 평균 기초대사량입니다. 저도 어떻게 보면 평균치 이긴하나 그래도 조금 적더군요 그래서 조금 늘려볼까 생각중입니다.

 

다이어트및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칼로리 체크를 잘하셔서 관리하시면 좋으시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