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10 메일 얩설정하기 메일 동기화

백장미꽃 2015. 9. 11. 09:18
반응형

윈도우10 메일설정


 

윈도우 아웃룩 메일이 아닌 윈도우 10의 어플을 통한 메일 설정입니다. 윈도우 10은 모바일과 PC가 같이 공유 되는 부분이라 메일을 자주사용하신다면 설정해 두시면 좋을듯합니다.

 

 

 

위에 부분입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하시면 기본적으로 메뉴에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일 부분을 실행시키시면 위에철머 계정을 추가하실수가 있게 나옵니다.

 

 

계정추가에서 윈도우 메일이 아닌 저는 회사메일을 설정할것이라 "인터넷 메일"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메일에 대한 설정부분을 해줍니다. 네이버나 다음등 포털 메일이라면 해당 메일 환경설정 부분에 들어가시면 위에 받는서버라던지 그런부분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설정하시고 완료를 해주시면 기본적인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메일 얩을 실행시키시면 설정하신 메일을 확인하실수가 있으며 계정을 다시 추가해서 다른 메일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메일설정을 잘못하셨거나 수정을 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으시다면 메일을 실행시키시고 좌측에 톱닌바퀴 모양으로 이동하시면 수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톱니바퀴에서 계정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계정부분으로 이동하셔서 기본적인 패스워드 및 이름을 설정하시고 그아래 "사서함 동기화 설정 변경"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받는/보내는 메일 서버정보를 수정하신다면 "고급 사서함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해당 메일에대한 고급 설정을 해줍니다.

 

윈도우 7에서는 윈도우 라이브메일 그리고 아웃룩을 많이 사용했는데 이제는 모바일과 동기화 되는 윈도우 메일을 사용하시는것도 꾀나 편리해 보이기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