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하기

백장미꽃 2015. 8. 26. 16:35
반응형

시작표시줄 색상 설정


 

윈도우10의 세번째 포스팅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의 작업표시줄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하면 검은색 반투명정도의 색상으로 나옵니다. 바탕화면을 어둡게 해놓으면 뭐가뭔지 조금 햇갈리더군요

 

 

 

위에는 원래 검은색이였는데 카키색 정도로 변경해본 모습입니다. 저기에서 다시한번 다른색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작업표시줄어느 메뉴에서 하는줄알고 뒤지다가 아니라는걸 알았네요

 

 

바탕화면의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고 "개인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물론 위에로 안들어가거 제어판이나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셔도 되나 그냥 조금더 간편하게 들어가기위해서 위에처럼 들어가줍니다.

 

 

들어가시면 좌측 메뉴에 "색"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부분을 클릭하시고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에 색표시" 이부분을 켜줍니다.  그리고 잡업표시줄을 완색이 아닌 투명하게 만들고 싶다면 아래부분을 켜주시면 반투명정도의 색상을 가지게 됩니다.

 

 

색상선택은 맨위에 백그라운드 테마 선택을 끄시게되면 색상이 표시가 되며 위에서 원하고자 하는 색상을 골라주시면 변경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변경을 한 모습입니다. 반투명으로는 하지 않았으며 완색으로 한모습입니다.

 

윈도우 10은 우선 아직까지는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메뉴들또한 사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는것같아 사용도 용이하고 확실히 8.1보다 많은 개선을 보인건 맞습니다.

 

참고로 위에처럼 PC화면만사용이 가능한게 아니고 테블릿 모드로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8.1 처럼 이부분은 차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