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글 옆에 애드센스및 광고 넣기

백장미꽃 2015. 4. 28. 20:12
반응형

카테고리의 다른글옆 광고

 

얼마전에 어느분께서 카테고리옆에 광고넣어놓은것에 대해 문의가 있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그전에 이부분에대한것을 포스팅 했던걸로 알았는데 제가 찾어보니깐 제블로그에는 없더군요 근데 이걸 하시기전에 리더스타임 광고를 넣으시려고 하신다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카테고리를 오른쪽으로 좁혀 놓아도 리더스타임 광고는 중앙으로 올라가서 카테고리다른글이 아래로 밀리는 현상이 나옵니다. 그러니 확인하시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로 이부분인데요 우측에는 카테고리 다른글의 목록이 있고 좌측에는 300사이즈의 광고가 있습니다. 저기에는 꼭 300사이즈만 넣어야 되는것은 아니고 크기를 지정하실수있습니다. 그러니 300사이즈 광고에 억메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위에대로 만들기위해선 스타일 부분에 들어갑니다. 저는 나중에 수정하기 쉽게 스타일에 맨 아래부분에다 해당 소스를 넣었습니다. 일일이 적기 힘드실테니 첨부파일로 해당 소스는 넣어놓겠습니다.

 

 

카테고리옆광고.txt

위에 소스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수정하실 부분은

첫번째줄  {clear:none;width:300px !important;}

세번째줄 text-align:left;width:430px

이부분입니다.

 

첫번째줄에 300px 는 광고의 크기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광고가 320 사이즈라면 320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세번째 430은 카테고리 다른글 부분의 크기입니다. 자신 블로그 본문 총px을 알고 계시면 거기에 맞게 수정하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저장하시기전에 항상 스킨은 미리 저정해두시고 미리보기로 맞춰주세요

 

 

위에 부분을 수정하셨다면 광고소스만 넣어주시면 되는데 위에 빨간부분을 검색하셔서 그 아래 부분에다 광고 소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에 붉은 박스는 블로그의 상단인지 하단인지를 선택합니다. 하단이니깐 당연히 아래 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대로 가로 px은 맞춰서 수정하셨는데 카테고리 다른글이 많아서나 길어서 세로가 안맞는다면 카테고리 다른글의 목록을 줄이거나 늘려서 맞춰주시는게 편리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누구나 쉽게 수정하실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또한 초보인데 간단하게 했으니깐요 감사합니다.

 

 

반응형